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전자 24년형 OLED TV 신제품, 英·美 IT매체로부터 극찬

홍정화 기자

기사입력 : 2024-04-15 18:01

삼성전자 OLED TV이미지 확대보기
삼성전자 OLED TV
삼성전자의 2024년형 QD-OLED TV 신제품 'S95D'가 영국과 미국 주요 테크 미디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 뛰어난 화질과 성능, 디자인까지 완벽하게 갖춘 'S95D'는 해외 시장에서도 강력한 경쟁력을 보여주고 있다.

14일 가전업계에 따르면, 영국 정보통신(IT) 전문매체 'T3'는 'S95D'에 5점 만점과 '플래티넘 어워드'를 수여하며 "OLED 성능에서 비약적인 도약을 이뤄낸 제품"이라고 극찬했다. T3는 특히 2세대 AI 4K 프로세서가 구현하는 뛰어난 명암비와 향상된 색상 표현, 인공적인 느낌이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높이 평가했다. 또한, 타이젠 기반 스마트 플랫폼의 다양한 기능과 게임 장르에 맞는 설정이 가능한 AI 오토 게임 모드도 장점으로 꼽았다.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는 'S95D'가 OLED 기술을 한 단계 격상시켰다고 평가하며 뛰어난 밝기, 컬러, 명암 구현력을 극찬했다. 또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얇은 프레임으로 집중 시청에 적합하다는 점도 강조했다.
미국 뉴스위크는 'S95D'를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하며 매트한 화면으로 창문이 있는 방에서도 훌륭한 시청 경험을 제공한다고 평가했다. 또한, 영화 애호가와 게이머들을 위한 깊은 블랙과 정확하고 밝은 HDR 성능도 장점으로 꼽았다.

미국 IT 리뷰 전문 매체 '테크아리스(Techaeris)'는 'S95D'를 모든 사이즈의 OLED TV 중 최고의 선택이라고 평가하며 2세대 AI 4K 프로세서 기반 AI 업스케일링의 최고 수준과 올해 사용한 OLED TV 중 최고의 성능을 보여준다고 극찬했다.

지난해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삼성 OLED는 올해 라인업을 확대했다. 총 3개 시리즈(SD95·SD90·SD85)의 5개 사이즈(83·77·65·55·48)로 총 10개 모델을 선보이며 시장 점유율 확대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해외 미디어의 압도적인 호평과 라인업 확대로 'S95D'는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홍정화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noja@g-enews.com
전기차, 타도 될까? 미쿡 전기차의 숨은 매력 찾기
왕초보의 솔직 리뷰, 처음부터 픽업트럭이 똭!! 여심 저격에도 똭!! 쉐보레 콜로라도 신형
와~ 미쳤다!! 궁금했던 차 한 번에 다 타봤다. 현대모터스튜디오 하남의 역대급 전시 살펴보기
매력적인 신입생 폴스타4, 인기의 테슬라 모델Y에 도전장...여심에는 먹힐까?
"기아 K8의 매력에 홀딱 반하다"...한달 리뷰어의 솔직 고백
"뽑아가고 싶을 만큼 마음에 든다" 섬세함으로 여심 잡은 볼보 XC90
이뿌다~~ 크기 무관,  '좋고 안 좋고는' 역시 '타'봐야 안다!!!
장점만 모아 놨다는 입문용 전기차 기아 EV3 타봤다희!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