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프릴 "친환경 패키지로 착한 소비 이끈다!" 外

전지현 기자

기사입력 : 2023-04-17 17:03

◆주방세제 프릴(Pril), 친환경 패키지 라인업 확대


사진=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
헨켈컨슈머브랜드코리아의 프리미엄 주방세제 프릴(Pril)이 친환경 패키지 적용 범위를 전 제품군으로 확대한다. 프릴은 2021년 신제품 ‘프릴 시크릿 오브 그린파워’를 성분부터 용기까지 친환경 요소를 적용한 바 있다. 올해는 패키지의 친환경 요소를 업그레이드해 전 제품군에 적용하는 등 친환경 요소를 강화했다.

프릴의 에코 패키지는 700mL 용기에 적용된다. 100% 재활용 플라스틱으로 만든 투명 페트병을 사용하고, 금속을 제거한 메탈프리 펌프, 수분리성 접착제를 사용해 용기와의 분리가 쉬운 이지필 라벨이 적용됐다. 이를 통해 환경부의 친환경 제품 인증마크도 받았다.

또 ‘프릴 시크릿 오브 그린파워(2종)’는 99% 생분해가 가능한 성분으로 업그레이드했다. 천연 세정제로 불리는 식초를 사용해 비린내 제거 효과가 탁월한 ‘프릴 시크릿 오브 맑은식초(3종)’, 기름기 및 찌든 때 제거 효과가 돋보이는 ‘프릴 시크릿 오브 베이킹소다(3종)’에도 에코 패키지가 적용됐다.

◆아성다이소 ‘피크닉 시리즈’ 출시


아성다이소 ‘접이식 음료 캐리어’. 사진=아성다이소.이미지 확대보기
아성다이소 ‘접이식 음료 캐리어’. 사진=아성다이소.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피크닉 시리즈’ 20여종을 출시한다. 이번 시리즈 상품은 비비드한 색감과 ‘스트라이프/깅엄 패턴’이 특징으로 인증샷을 찍었을 때 포인트가 되도록 디자인 한 상품으로 구성했다.

‘접이식 음료 캐리어’는 맥주캔이나 병, 테이크아웃 컵 등을 담을 수 있는 캐리어로 최대 6개의 음료수를 보관할 수 있다. 접이식으로 보관이 용이하고 비비드한 색감을 사용해 ‘야외 인증샷 포인트’로 알맞다.
‘무지개 패브릭 가방’은 ‘무지개 손잡이’가 특징인 가방으로 간단한 준비물을 담기에 적당한 사이즈다. 손으로 짠 듯한 느낌의 가방으로 옐로우, 아이보리 두 가지로 구성됐다. ‘고블렛 와인잔’은 ‘폴리스티렌’ 재질을 사용해 깨질 위험없이 보관이 용이하다. ‘봉투&스티커 세트’는 봉투와 스티커 세트 구성으로 빵이나 샌드위치를 간단하게 넣기 괜찮은 사이즈로 동봉된 스티커로 나들이를 감성있게 연출할 수 있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창단 1주년 기념 새 팀명 ‘블루휠스’ 공개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블루휠스 신규 엠블럼. 사진=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코웨이 휠체어농구단 블루휠스 신규 엠블럼.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서장원) 휠체어농구단이 창단 1주년을 맞아 ‘코웨이 블루휠스(Coway Bluewheels)’라는 새로운 팀명과 엠블럼을 공개하고 2023년 시즌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의 새 팀명인 ‘블루휠스’는 코웨이를 상징하는 블루와 바퀴를 힘차게 굴러 끝없이 도전하겠다는 휠체어농구단의 굳은 의지를 담았다.

이번 팀명은 코웨이 임직원들의 공모로 선정돼 휠체어농구단을 향한 전사적 격려와 응원이 담겼다. 코웨이 휠체어농구단은 블루휠스 엠블럼도 함께 공개했다. 새 엠블럼은 코웨이 대표 컬러인 블루 색상에 휠체어농구를 상징하는 바퀴를 형상화했으며, 휠체어농구의 특징인 빠른 속도와 역동성을 표현해 디자인했다.

지난해 창단된 코웨이 블루휠스는 국내 6개의 휠체어농구 실업팀 중 민간 기업에서 운영하고 있는 유일한 팀으로, 창단 첫해 전국장애인체육대회, 2022 KWBL 휠체어농구리그 우승까지 주요 대회를 석권하며 신흥 강팀으로 주목받고 있다. 코웨이 블루휠스는 오는 18일부터 진행되는 고양특례시장컵 홀트전국휠체어농구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시즌 활동에 본격적으로 돌입한다.

◆여행이지, 대만 여행 수요↑…"취향따라 대만 여행 떠나요"


여행이지, 대만 여행상품 '지우펀'.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여행이지, 대만 여행상품 '지우펀'. 사진=교원그룹.
교원투어 '여행이지'의 대만 여행상품 예약률이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여행이지의 3월 대만 상품 모객 인원은 전월 대비 8% 증가하면서 대만 여행이 재개된 이후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이전인 2019년 3월과 견줘서도 90% 늘었다. 앞서 여행이지가 상품 라인업을 강화해 고객 선택권을 넓힌 결과 지난해 11월까지 누적 기준으로 가장 많은 모객 실적을 기록했다.

이 같은 성과를 인정받아 지난 2월 대만 타이베이에서 열린 '2023 관광 축제 시상식'에서 대만 관광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대만 교통부 관광국으로부터 공로패를 수상하기도 했다. 여행이지는 다양한 연령층이 각자 여행 취향에 맞게 상품을 선택하도록 △프리미엄 상품 △풀패키지 △세미패키지 △자유여행 등 상품 라인업을 구축해 선보이고 있다.

모든 상품은 시내 중심부에 있는 호텔 숙박 제공으로 일정 외 개별 투어 시 보다 편리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딘타이펑’과 ‘타카오 1972’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유명한 맛집을 방문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3박 4일 일정의 프리미엄 상품은 대한항공 왕복 비즈니스석을 이용하며, 최고급 호텔에 숙박한다. 4인 투어가 가능해 프라이빗한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웅진씽크빅 유데미, ‘챗GPT’ 강의 1000개 돌파 기념 기획전


사진=웅진씽크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웅진씽크빅.
웅진씽크빅(대표 이재진)은 글로벌 교육 플랫폼 ‘유데미(Udemy)’의 ‘챗GPT(ChatGPT)’ 개설 강의 1000개 돌파를 기념해 기획전을 실시한다. 유데미 내 챗GPT 관련 강의는 작년 12월부터 전세계적인 관심을 받기 시작했다. 올 1분기 플랫폼 최다 검색 키워드로 ‘챗GPT’가 선정되기도 했으며, 관련 강의 수요가 높아짐에 따라 빠른 속도로 신규 강좌를 개설, 3월 말 기준 콘텐츠 수는 1000개를 넘어섰다.

이번 이벤트는 수강생들이 원하는 강의를 손쉽게 찾아 듣도록 직무별 핵심 강좌를 선별해 큐레이션한다. 직무는 ‘개발/IT’와 ‘마케팅/데이터분석’, ‘비즈니스/업무역량’으로 구성됐으며, 각 영역별로 4~5개의 챗GPT 강의가 추천된다. 유데미가 큐레이션한 핵심 강의는 글로벌 시장에서 ‘베스트(Best)’ 클래스로 꼽힌 검증된 콘텐츠로, 수준 높은 한글 자막 기능이 수강생들의 편의성을 높인다.

해당 기획전 페이지를 통해 유데미와 SKT가 오는 20일 공동 개최하는 ‘ChatGPT 테크 세미나’ 참여 신청도 받는다. 유데미 글로벌 베스트 강사가 참여하는 라이브 세미나로, 신청자에게는 두 강사의 4월 신규 출시 강의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세미나 신청 이벤트는 19일 낮 12시까지 진행된다.

◆한국P&G, 시각장애인연합회에 2900만원 상당 생활용품 기부


(사진 왼쪽부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강호용 상임이사, 김영일 회장, 이연주 사무총장. 사진=한국P&G.이미지 확대보기
(사진 왼쪽부터)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 강호용 상임이사, 김영일 회장, 이연주 사무총장. 사진=한국P&G.
한국P&G가 시각장애인의 안전한 생활용품 사용을 지원하기 위해 제품의 식별을 돕는 점자 태그를 제작하고, 약 2900만원 상당 제품을 사단법인 시각장애인연합회에 기부했다. 점자 태그는 시각장애인의 안전과 편의를 더하기 위해 제작됐고 다우니 섬유유연제, 페브리즈 섬유탈취제, 헤드앤숄더 샴푸 등 다양한 생활용품과 함께 전국 시각장애인연합회 17개 지부에 전달될 예정이다.

점자 태그는 생활용품 용기에 걸었다가 뺄 수 있는 고리 형태로 제작돼 재사용이 가능하며, 실리콘 소재로 만들어져 욕실과 같은 고온다습한 환경에서 액체에 닿아도 변형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시각장애인연합회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 과정에서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함으로써 점자 태그의 가독성과 활용성을 높였다.

◆NE능률, 고등 영어 내신 대비서 ‘능률PT’ 출간


NE능률 고등 영어 내신 대비서 ‘능률PT’. 사진=NE능률.이미지 확대보기
NE능률 고등 영어 내신 대비서 ‘능률PT’. 사진=NE능률.
교육플랫폼선도기업 NE능률이 내신/수능 1:1 온택트 프로그램 밀당PT와 함께 고등 영어 내신 대비서 ‘능률PT’를 출간했다. 능률PT는 NE능률의 고등 영어 교과서(김성곤 저)로 중간,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기획된 시리즈다. 정확한 데이터 분석을 위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의 내신/수능 1:1 온택트 프로그램 밀당PT와 협업해 이번 교재를 기획했다.

교과서 단원 하나당 한 권씩 총 8권으로 구성했으며, 내신 기출 문제를 바탕으로 출제 확률이 가장 높은 문제 순서대로 담았다. 특히 기출문제 100세트를 문장 단위로 분석해 한 단원 기준 평균 300개 이상의 출제 포인트를 정리했다. 출제 포인트 설명을 제시함으로써 필수 학습 내용을 익힐 수 있도록 돕고, 기출 변형 문제를 포함한 연습 문제를 제공한다. 기타 출제 포인트에 대한 학습 내용과 연습 문제도 제시해 교과서의 모든 출제 범위를 포함했다.

◆세계청소년문화재단, ‘2023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참여작가 모집


사진=대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교그룹.
세계청소년문화재단은 ‘2023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 참여작가를 오는 5월26일까지 공모한다. 지난 2000년도부터 ‘전국 대학∙대학원생 조각대전’으로 시작한 ‘대교국제조형심포지엄’은 조형 분야 국내외 신예 작가를 발굴해 창작 기회와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자리로, 세계청소년문화재단과 대교문화재단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후원한다.

공모 대상은 입체 예술작품 창작이 가능한 공예, 조소, 가구, 순수미술, 디자인 학과 등에 재학 중인 국내외 미술대학 및 대학원에 재학중인 학생으로 심사를 거쳐 최종 참여 작가를 선정한다. 올해는 ‘공간 여행’이라는 주제로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 작가로 선정된 학생에게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4일까지 중앙대학교 안성캠퍼스에서 작품 창작 활동을 하도록 지원한다.

장학금과 함께 창작 활동에 필요한 재료, 소모품, 작업장, 보조작가, 숙식, 도록 제작 등 모든 비용과 인프라를 포함한다. 우수한 작품을 출품한 작가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 및 특별장학금도 수여한다. 8월10일부터 17일까지 참여 작가들의 최종 완성작을 서울 성동구 ‘더 서울라이티움’에서 일반인들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롯데월드타워 ‘롯타 버스킹 오디션’ 성료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우측 두번째)와 롯타 버스킹 오디션 우승팀 윈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물산.이미지 확대보기
류제돈 롯데물산 대표(우측 두번째)와 롯타 버스킹 오디션 우승팀 윈썸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롯데물산.
롯데월드타워가 15일 야외 잔디광장 월드파크에서 ‘롯타 버스킹 오디션’을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16일까지 진행되는 롯데월드타워 봄 맞이 행사 '롯타와봄'의 일환으로, 올해는 엔데믹 이후 첫 봄을 맞아 최초로 버스킹 오디션을 진행했다. 지난 2일까지 참가자 모집 신청을 받았으며, 총 560팀이 지원해 56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1차 심사를 통과한 참가자 10팀이 15일 오후 2시부터 경연을 펼쳤다.

롯데월드타워를 찾은 고객들은 음악 소리에 발길을 멈추고 공연을 즐겼다. 개그맨 조우용이 행사 진행을 맡아 퀴즈 이벤트와 레크리에이션으로 즐거운 분위기를 더했다. 가창력, 음악성, 독창성, 대중성, 구성력 등을 평가해 상위 3팀을 선정했고, 퀸(Queen)의 ‘돈 스톱 미 나우(Don’t Stop Me Now)’ 커버 무대를 선보인 ‘윈썸’이 1등을 차지했다.

1등에게 1000만원, 2등과 3등에게는 각각 500만원,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상위 3팀에게는 ‘롯타와봄’ 마지막 날인 16일 공연과 오는 29일부터 매주 토요일 잔디광장에서 진행될 ‘롯타 버스킹’ 공연 기회도 제공된다.

◆케즈(Keds), 성수동 LCDC 서울서 ‘에이프릴 팝업스토어’ 오픈


휠라코리아 성수동 LCDC '케즈 에이프릴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휠라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휠라코리아 성수동 LCDC '케즈 에이프릴 팝업스토어' 내부 전경. 사진=휠라코리아.
휠라코리아㈜(대표 김지헌)가 운영하는 美 스니커즈 브랜드 케즈(Keds)는 오는 24일까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문화복합공간 LCDC 서울(SEOUL)에서 ‘케즈 에이프릴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2023 SS시즌 케즈 대표 제품들을 선보이고, 케즈의 브랜드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는 소통 공간으로 구성했다.

케즈 에이프릴 팝업스토어는 자연, 식물을 주제로 한 작품을 선보이며 초록색 에너지를 전하는 아티스트 ‘밍예스(유민예)’와 협업, 가드닝을 접목한 팝업 인테리어로 케즈의 매력을 극대화했다. ‘에브리씽 이즈 블루(Everything is Blue)’라는 메시지를 테마로 전개하는 올시즌 케즈의 의류, 슈즈, 액세서리를 집대성해 선보인다.

팝업스토어 방문 후 제품을 구매 시 데일리 플라워를 선착순 제공한다. 5만원 이상 구매 시 코튼 삭스를, 10만원 이상 구매 시 헤어 스크런치를, 신발과 의류를 동시에 구매한 고객에게는 이번 팝업을 위해 제작된 한정판 ‘April 티셔츠’를 추가 증정한다. 케즈 제품 착용 후 팝업스토어에 방문해 구매하면 케즈 손거울도 받을 수 있다.

◆SK매직, ‘2023국가산업대상’ 정수기∙식기세척기 부문 대상 수상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3국가산업대상’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사진 왼쪽)과 박성규 SK매직 렌탈상품운영팀장(사진 오른쪽)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3일,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 그랜드 볼룸에서 열린 ‘2023국가산업대상’에서 박기찬 산업정책연구원장(사진 왼쪽)과 박성규 SK매직 렌탈상품운영팀장(사진 오른쪽)이 수상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SK매직.
SK매직(대표 윤요섭)이 ‘2023국가산업대상’에서 정수기, 식기세척기 총 2개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41은 친환경 가전의 보급과 확산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정수기 부문, 대상으로 선정됐다. 에코미니 정수기 그린 41은 환경까지 고려한 친환경 에코 가전으로 친환경 플라스틱(PCR-ABS)을 적용해 41개 페트병(500ml 기준) 분량의 플라스틱을 절감하는 효과를 갖는다.

전력 소비 없이 수압을 이용한 정수 전용 제품으로 생산-포장-사용 단계 모두 친환경 소재와 기능을 전면 적용했다. 작고 슬림한 디자인으로 좁은 주방 공간에도 설치 가능해 1인 가구나 원룸, 미니멀 라이프 추구하는 이들은 물론 친환경 가치소비를 실천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다. 혁신 제품 중 하나인 (6인용)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도 식기세척기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제품이 출시되자마자 5분에 한대 팔릴 만큼 시장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이 제품은 ‘CES 혁신상’을 비롯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iF’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2020 IDEA 디자인어워드'에서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을 수상, 국제적으로 인정 받은 제품으로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코리아런드리, 펫세탁 전용 ‘펫워시’ 브랜드 론칭


사진-코리아런드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리아런드리.
코리아런드리(대표 서경노)가 펫(반려동물) 관련 의류와 용품을 전용으로 세탁할 수 있는 ‘펫워시’ 브랜드를 론칭했다. 반려동물 관련 시장의 증가로 인한 반려 동물 의류와 침구류의 위생적인 전용 세탁장비 등에 대한 필요성에 맞춰 선보이는 브랜드로 친환경 세탁시설을 바탕으로 특수 제작된 반려동물 전용 세탁기와 친환경 반려동물 전용 세제를 사용해 운영된다.

특수처리공법을 적용한 배수시설과 하수처리 시스템을 구축해 기존 운영자를 비롯해 창업을 고민하는 예비 창업자들을 위한 다양한 결합 및 단독으로 운영할 수 있는 상품으로 구성됐다. △기존 운영자나 신규로 오픈하는 창업자를 위한 ‘삽인샵’ 형태 △소자본창업을 위한 ‘전용샵’ △무인 펫 관련 상품을 판매하는 매장과 동물병원 및 펫 카페 등에서 별도 수익사업으로 운영할 수 있는 ‘펫샵’ 형태로 선보인다.

공동주거시설(아파트, 오피스텔 등) 내 입주민을 위한 공동시설과 건물내 카페, 편의점 등 유휴공간을 활용한 수익사업으로도 응용이 가능하다. ‘펫워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시스템을 도입하는 매장에는 △반려동물 전용세제 3개월 무료지원 △전용 집수정필터 무료제공 △모바일 결제앱 무료 설치지원 △홍보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3 노스페이스 100 강원’ 참가자 모집


‘2023 노스페이스 100 강원 위드 벡티브’ 참가 모집 포스터. 사진=영원아웃도어.이미지 확대보기
‘2023 노스페이스 100 강원 위드 벡티브’ 참가 모집 포스터. 사진=영원아웃도어.
영원아웃도어(대표 성기학)의 글로벌 아웃도어 브랜드 노스페이스는 오는 5월20일과 21일 강원도 강릉 및 평창 일대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 ‘2023 노스페이스 100 강원 위드 벡티브’ 참가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중국, 일본, 대만, 홍콩, 태국, 호주, 싱가포르 등에서 개최되어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글로벌 트레일러닝 대회다.

영원아웃도어의 노스페이스가 개최하고, 강원도, 동부지방산림청, 강릉시 및 강원도관광재단이 후원하는 이번 대회는 4년 만에 재오프라인 대회로 진행된다. 모집 인원은 10km 부문 1400명, 50km 부문 400명, 100km 부문 200명 등으로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50km와 100km 부문 참가자의 경우, 경기 전날 진행되는 선수 등록 및 장비 검사를 거쳐야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2023 노스페이스 100 강원’ 접수 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된다. 참가 부문에 따라 노스페이스의 공식 레이스 티셔츠, 리유저블 쇼핑백, 모자, 키 홀더, 완주 기념 메달 등이 증정된다. 50km 및 100km 부문 완주자에게는 완주기념 노스페이스 재킷이 추가로 증정되며, 50km및 100km 부문 상위 입상자 각각 5명에게는 울마크컴퍼니의 고기능성 메리노 울 소재가 적용된 노스페이스 바람막이 재킷이 부상으로 제공된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