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대상그룹,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자 모집 外

김성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4-17 15:51

◆대상그룹, ‘제3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참가 대학생 모집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대상㈜.
대상그룹이 제3회 대학생 스마트폰 영화제 ‘3rd DAESANG Eat & Travel Film Festival(E.T.F.F.)’에 참여할 대학생을 모집한다. 한국과 세계 각국 대학생이 음식과 문화를 주제로 서로의 나라를 여행하며 단편 영화를 제작하는 문화교류 활동이다. 올해는 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대학생을 대상으로 영화제를 진행한다.

이번 영화제는 꿈과 열정, 다양성을 존중한다는 슬로건 아래 3개국 대학생 2명씩 총 6명이 한 팀을 이뤄 ‘푸드와 존중’을 주제로 5분 이내 단편 영화를 제작한다. 활동 기간은 합격자 발표일인 5월24일 이후부터 시사회 및 시상식이 열리는 7월19일까지 약 두 달이다. 각 팀들은 서울과 하노이, 자카르타를 여행하면서 시나리오 작성부터 기획, 촬영, 편집, 홍보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체코맥주 코젤, 이원일 셰프와 한식 협업


사진=코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젤.
체코맥주 코젤이 한식 셰프 이원일과 협업해 신제품 코젤 화이트(ABV 3.5%) 출시 기념 소비자 대상 시음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시음행사에는 푸드 페어링을 위해 한식 전문가 이원일의 레시피로 만든 새우 가리비 전과 참외 생채가 준비됐다. 만두피를 활용해 바삭한 식감을 살렸다.

이원일 셰프는 코젤 화이트를 맛본 뒤 “오렌지 껍질의 쌉쌀함과 청량감, 풍부한 감귤류 향의 조화가 훌륭하다”라고 평했다. 코젤 화이트는 청량감에 과일의 향긋함을 더한 라거로 크리미한 거품과 깔끔한 뒷맛을 선사한다. 여러 음식과 페어링 할 수 있고 가볍게 즐기기에도 좋다. 코젤은 이번 시음행사를 시작으로 소비자 경험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샘표, ‘2023 우리맛 특강’ 성황리 종료


'2023 우리맛 특강' 참여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샘표.이미지 확대보기
'2023 우리맛 특강' 참여자들이 강연을 듣고 있다. 사진=샘표.
샘표가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2023 우리맛 특강’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지난 14~15일 샘표 본사 1층에서 이틀간 4회에 걸쳐 진행된 특강엔 총 120명이 참여했다. 익숙한 식재료를 새로운 방식으로 요리할 수 있게 돕는 우리맛 연구 과정을 압축적으로 체험하고 주요 결과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샘표는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 중이다. ‘손맛’, ‘비법’으로만 여겨지던 우리맛에 ‘요리과학연구방법론’을 적용했다. 셰프, 과학자, 영양학자 등 30여명의 전문가와 함께 맛의 핵심인 장(醬)과 다양한 식재료, 조리법 등을 연구하고 있다. 샘표 우리맛 연구 프로세스는 분자 요리 창시자인 페란 아드리아가 설립한 요리과학연구소 알리시아(Alicia)의 시스템을 벤치마킹해 발전시켰다.

◆신세계푸드, 지구의 날 맞아 ‘베러위크’ 캠페인 펼쳐


사진=신세계푸드.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가 지구의 날을 맞아 전 사업영역에서 대안식품을 활용해 저탄소 건강 식생활을 제안하는 ‘베러위크(Better Week)’ 캠페인을 펼친다.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다양한 대안식품을 활용한 제품과 메뉴를 선보인다. 소비자에게 저탄소 건강 식생활에 대한 긍정적인 경험을 전하고 지구환경, 인류건강, 동물복지 등 사회적 가치를 확산시키기 위해 진행하는 캠페인이다.

오는 20일 대안육 ‘베러미트’ 원물 제품을 소비자가 경험해볼 수 있도록 ‘올바르고 반듯한’ 간편식 3종을 선보인다. ‘베러위크’를 기념해 온라인몰에서 ‘베러미트’ 식물성 런천 캔햄과 ‘올바르고 반듯한’ 신제품 3종을 할인가격에 선보이는 기획전도 펼친다. 이마트 내 베이커리 매장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한 식사용 빵이 출시된다. 위탁 급식을 맡고 있는 전국 200여개 구내식당에서 ‘베러미트’를 활용해 만든 ‘ESG 메뉴’를 제공하며 노브랜드 버거에서도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외식기업 대상 맞춤형 메뉴 컨설팅 ‘호응’


CJ프레시웨이가 맞춤형 메뉴 컨설팅을 통해 ‘탄광맥주’에 제안한 신메뉴 탄광복숭아(좌), 초당콘튀김(우), 위 메뉴를 포함한 총 5가지의 메뉴가 ‘탄광맥주’ 신메뉴로 출시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이미지 확대보기
CJ프레시웨이가 맞춤형 메뉴 컨설팅을 통해 ‘탄광맥주’에 제안한 신메뉴 탄광복숭아(좌), 초당콘튀김(우), 위 메뉴를 포함한 총 5가지의 메뉴가 ‘탄광맥주’ 신메뉴로 출시됐다. 사진=CJ프레시웨이.
CJ프레시웨이의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 대상 맞춤형 메뉴 컨설팅이 호응을 얻고 있다. 고객사 메뉴 경쟁력 강화를 위해 CJ프레시웨이 전문 셰프가 제안한 메뉴가 실제 출시로 이어지고 있다. CJ프레시웨이의 맞춤형 메뉴 컨설팅은 크게 △외식 트렌드 리포트 제공 △메뉴 분석 및 개발 △메뉴 시연회 진행으로 구성된다.

지난 3월에는 식자재 유통 고객사인 맥주 프랜차이즈 ‘탄광맥주’ 메뉴 시연회를 진행해 신메뉴 출시까지 이끌었다. ‘탄광’이라는 독특한 콘셉트와 대한민국 주류대상을 받은 수제맥주로 입소문을 탄 외식 브랜드다. 이번 메뉴 시연회는 탄광맥주만의 차별화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고객인 MZ세대를 겨냥해 SNS에서 회자될 수 있는 새로운 메뉴를 선보여 호평받았다. CJ프레시웨이는 오는 5월 양식 프랜차이즈 기업들을 대상으로도 메뉴 시연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오비맥주, 카스 투명병 2주년 기념 TV CF 공개


사진=오비맥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비맥주.
오비맥주가 투명병 ‘올 뉴 카스’ 출시 2주년을 맞아 소비자 헌정 TV광고를 공개했다. 4월17일 공개되는 광고 영상에서 카스는 감출 것 없이 깨끗하고 투명한 카스 브랜드 이미지를 강조하며 소비자에게 감사 인사를 전한다. 영상은 ‘올 뉴 카스’와 소비자가 함께한 시간을 ‘서로 투명하게 마음을 드러낸 시간’이란 의미를 담았다.

지난 2012년부터 국내 맥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카스는 2021년 ‘투명병’ 도입이라는 변화를 시도했다. 브랜드 변화 의지를 상징적으로 보여주며 최근 소비자가 추구하는 ‘심플함’과 ‘투명성’을 표현했다. 혁신에 대한 소비자 호응에 힘입어 카스는 코로나로 주류업계가 힘든 시기에도 부동의 1위 자리를 지켜왔다.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2022년에도 가정시장 내 40% 이상 점유율을 달성해 브랜드별 순위에서 압도적인 1위를 기록했다.

◆농심, 세번째 웰치제로 신제품 ‘샤인머스캣’ 출시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심.
농심이 제로탄산 음료 시장 확대와 웰치제로 인기에 힘입어 세번째 제로칼로리 탄산음료 ‘웰치제로 샤인머스캣’을 출시한다. 농심은 지난해 4월 웰치제로 그레이프와 오렌지 2종을 출시하며 제로탄산 시장에 진출했다. 웰치제로는 지난해 연간 3000만개 판매를 달성했으며 웰치탄산은 지난해 총 1억개 판매를 기록했다. 농심은 웰치제로 흥행을 이어가기 위해 웰치제로에 샤인머스캣을 접목했다. 시장 주요 브랜드 중 샤인머스캣 맛 제로탄산 음료가 없는 만큼 차별화된 맛으로 시장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hy,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한 체지방 관리...‘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 출시


사진=hy.이미지 확대보기
사진=hy.
hy가 ‘하루야채 킬팻 다이어트’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하루야채 브랜드 최초로 선보이는 다이어트 기능성 음료다. 브랜드 핵심 가치인 ‘하루 한 병 건강한 습관 만들기’를 통해 건강한 다이어트를 돕는다. 식약처 기능성 인정 체지방 감소 유산균 ‘팻슬림(FatslimTM)’을 주원료로 했다. 12주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체중 △BMI △피하지방면적 △체지방률 △체지방량 △총지방면적 6개 지표의 유의적 감소를 확인했다.

김치에서 추출한 식물유래 유산균으로 hy가 자체 보유한 5000여종 균주 라이브러리에서 2종을 골라 개발했다. 액상에는 식이섬유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을 12700mg 넣었다. 식후 혈당 상승 억제 및 배변활동 원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원료다. 여기에 부원료인 18종 야채를 추가해 다이어트로 소홀해질 수 있는 영양까지 챙겼다.

◆㈜골든블루 골프단 이주미 프로, 생애 첫 우승 차지


경기 종료 후 이주미 프로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이미지 확대보기
경기 종료 후 이주미 프로가 우승 트로피를 들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골든블루.
㈜골든블루 골프단 이주미 프로가 KLPGA 투어 메디힐·한국일보 챔피언십에서 생애 첫 우승을 차지했다. ㈜골든블루는 2014년 국내 위스키 기업 최초로 골프단을 창단하여 올해로 10년째 국내 골프 선수 육성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골프단 4기로 합류한 이주미 프로는 2013년 KLPGA에 입회한 프로 선수다. 드림투어 우승 및 2021년 KLGPA 투어 대보 하우스디 오픈 5위를 기록하는 등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관심을 받아왔다.

메디힐과 한국일보가 공동 주최하고 KLPGA가 주관한 이번 대회는 올해로 2회째를 맞이했으며 지난 13일부터 나흘 동안 경기 여주시 페럼클럽에서 열렸다. 특히 이번 대회는 2023시즌 투어 초반 판세를 좌우할 대회로 평가받았다. 이주미 프로는 16일 8언더 공동 4위로 시작한 최종 라운드에서 버디 5개와 보기 1개를 몰아쳐 4언더파 68타를 기록했다. 최종합계 12언더파 276타로 2위 선수를 2타차로 따돌리고 커리어 첫 우승을 차지했다.

◆해태 홈런볼, 블랙에디션과 KBO에디션 동시 출시


사진=해태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해태제과.
해태제과는 2023년 프로야구 시즌 개막에 맞춰 프리미엄 블랙 에디션과 KBO 스페셜 에디션 2종을 출시한다. 미국 대표 디저트를 까만색 슈에 담은 ‘바나나스플릿’과 프로야구단 마스코트가 그려진 ‘KBO에디션’이다. 미국 인기 디저트를 홈런볼로 맛보고 프로야구단 상징물이 새겨진 홈런볼로 좋아하는 팀을 응원할 수 있는 색다른 홈런볼이다.

프리미엄 블랙라벨로 선보이는 ‘홈런볼 바나나스플릿’은 미국 대표 디저트를 과자로 구현했다. 바나나 안에 크림을 채우고 신선한 과일과 초콜릿을 토핑해 즐기는 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만들었다. 딸기와 바나나가 합쳐진 딸바 크림으로 안을 채웠다. 크림 함량도 오리지널 대비 약 10% 늘렸다. 카카오로 반죽해 만든 초코슈로 크림을 감쌌다. 한국 프로야구 출범 41주년을 기념하는 ‘KBO 스페셜 에디션’도 선보인다. 9개 프로야구단의 마스코트와 로고로 디자인한 야구과자다. 4월부터 10월까지만 한정판매한다.

◆버거킹, ‘베스트 와퍼’ 2종 5,500원 판매 프로모션 진행


사진=버거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버거킹.
버거킹이 ‘베스트 와퍼’ 단품 2종을 특별가에 판매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대상 제품은 ‘콰트로치즈 와퍼’와 ‘베이컨치즈 와퍼’ 2종이다. ‘콰트로치즈 와퍼’는 모짜렐라, 아메리칸, 파르메산, 체다 네 가지 치즈가 직화 방식으로 구운 순 쇠고기 패티와 어우러진 제품이다. 미국 등 해외 7개국에 역수출될 정도로 우수한 맛을 인정받았다. ‘베이컨치즈 와퍼’는 치즈 2장과 롱베이컨 2장이 추가된 제품으로 햄버거 본연의 클래식한 맛을 풍성한 풍미로 즐길 수 있는 메뉴다.

◆굽네, 시카고 피자 신제품 출시 앞두고 1000명에 50% 할인 쿠폰 제공

사진=굽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굽네.
굽네가 출시 예정 신제품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를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6일 정식 출시를 앞둔 제품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와 ‘페퍼로니 시카고 피자’ 총 2종이다. 이번 행사 대상 제품은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로 할인 쿠폰을 통해 정상가에서 약 5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행사는 17일부터 21일까지 5일 동안 굽네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시작 시간에 맞춰 배너 페이지에 접속하면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쿠폰은 매일 오후 1시마다 선착순 200명에게 제공되며 1인당 1개씩 구매가능하다. 발급된 쿠폰은 오는 26일부터 굽네 홈페이지 또는 앱 주문 시 사용할 수 있다. 블랙 트러플 스테이크 시카고 피자는 눈으로 맛보고 입으로 즐기는 ‘포토제닉 테이스트’ 콘셉트의 시카고 피자다. 오징어 먹물을 사용한 블랙 딥디쉬 도우에 블랙페퍼 스테이크와 블랙 트러플 소스가 어우러졌다.

◆CJ푸드빌 뚜레쥬르,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 출시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가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앞두고 특별한 한정판 케이크를 출시한다. 뚜레쥬르는 ㈜에스에이엠지엔터테인먼트(이하 SAMG 엔터)의 IP인 ‘캐치! 티니핑’과 함께한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를 한정 수량 판매한다. 뚜레쥬르 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케이크로 아이와 함께하는 파티를 풍성하게 만들어 줄 제품이다.

‘티니핑 스페셜 파티’ 케이크는 ‘캐치! 티니핑’ 인기 캐릭터 하츄핑을 활용한 2단 케이크다. 하단에는 초코 시트에 가나슈 크림, 초코 크런치를 샌딩한 케이크를, 상단에는 딸기 우유맛 크림과 딸기 콤포트를 더한 케이크를 얹어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핑크빛 2단 케이크 위에 ‘하츄핑’ 피규어와 ‘퐁당핑’ 피규어를 올려 러블리한 비주얼을 완성했으며 아기자기한 자물쇠 큐브도 포함돼 소장 가치를 높였다.

◆이디야커피,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출시


사진=이디야커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이디야커피.
이디야커피가 국산 팥과 인절미를 활용한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를 출시한다. 이디야커피가 선보인 두번째 팬케이크 제품이다. 팬케이크 사이사이 국산 팥과 인절미, 연유 등이 들어가 있고 위에는 이곡 크림을 토핑했다. 지난 팬케이크 제품 대비 크림을 약 4배 증량해 팬케이크를 감싸고 있는 띠지를 들어올리면 이곡 크림이 흘러내려 보는 재미를 더했다. 오는 9월30일까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기간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1일부터 5월8일까지 ‘크림이사르르챌린지’를 진행한다.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 릴스를 통해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띠지를 들어올리는 영상을 업로드 하면 자동 참여 되며 참여자 모두에게 ‘우리팥 인절미 팬케이크 교환권’이 지급된다. 카카오톡과 네이버 스토어를 통한 할인 프로모션 또한 진행한다.

◆파리바게뜨, 스몰럭셔리 케이크 클라우드9 쉬폰’ 2종 출시


사진=파리바게뜨.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가 스몰럭셔리 트렌드를 반영한 케이크 ‘클라우드9 쉬폰’ 2종을 출시했다. ‘가장 행복한 순간’을 뜻하는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이라는 관용구에서 착안해 구름 위에 있는 듯 부드럽고 달콤한 느낌을 전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작더라도 특별한 디저트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쉬폰 전용 밀가루로 폭신하고 부드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소스 또한 높은 등급의 카라멜과 체리를 오랜 시간 졸여내 품질을 강화했다. 신제품은 △바나나 쉬폰 시트 위에 생크림과 카라멜 소스를 더하고 피칸 장식으로 마무리한 ‘클라우드9 카라멜 쉬폰’ △바닐라향 쉬폰 시트 위에 요거트 생크림과 체리소스·체리를 올린 ‘클라우드9 체리요거트 쉬폰’ 등 2종이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