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이지, ‘브랜드 명예의전당’ 여행서비스 부문 1위

여행이지는 쉽고 편리한 여행을 지향점으로 두고 ▲목적에 맞는 여행을 선별해 제공하는 ‘맞춤(Curation)’ ▲고객이 원하는 상품과 서비스를 편리한 방법으로 제안하는 ‘편의성(Easy)’ ▲진정성을 지닌 믿음직한 브랜드 ‘신뢰(Reliable)’를 브랜드 핵심 가치로 삼는다.
여행이지는 획일화된 패키지 여행 상품에서 벗어나 여행이지만의 차별성을 부각하는 '넥스트 패키지'전략을 펼친다. 넥스트 패키지 전략을 통해 MZ세대부터 중장년층까지 아우르며 고객별 여행 목적과 취향,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맞춤형 여행 상품을 선보인다.
◆오비맥주 카스, ‘브랜드 명예의 전당’ 맥주 부문 4년 연속 1위

2022년 카스는 변화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따라 포트폴리오 확장 및 소비자 만족을 위한 마케팅 혁신을 거듭해왔다. 다양한 소비자들의 기호를 만족시키기 위해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를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했고, 사회적 거리두기 해제 시기에 맞춰 업계를 선도해 리오프닝에 대한 사회적 기대감을 담은 신규 캠페인을 시작했다.
‘다시 채우자 진짜 여름의 기억으로!’ 캠페인은 거리두기로 인해 잃어버린 여름의 즐거운 시간을 다시 갈망하는 국민들의 염원을 담아 소비자들의 큰 공감과 사랑을 받았다. 엔데믹을 기점으로 야외 페스티벌 참여도 재개하며, 업계 아웃도어 소비자 이벤트도 이끌었다. '청춘 페스티벌2022', '2022 대구 치맥 페스티벌', 'S20 송크란 뮤직 페스티벌' 등 여름 축제에 공식 후원사로 참가해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늘리며 다채로운 현장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
◆SK매직, ‘브랜드 명예의전당’ 정수기·공청기 부문 4년 연속 1위

이러한 기술력은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인정 받았다. ‘2021 CES(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CES혁신상을 수상했으며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국제식음료품평원(ITI)이 주최한 '2021 ITI 국제식음료품평회'에서 정수기에서 출수된 물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인 '3스타'등급의 '최우수 미각상(Superior Taste Award)'을 수상했다. 이는 전 세계적으로 스스로 직수 정수기가 유일하다.
공기청정기 부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된 올클린 공기청정기는 고객 사이에서 일명 ‘물로 씻을 수 있는 공기청정기’로 알려지며 시장에 파란을 일으킨 제품이다. 출시되자마자 3분에 1대 판매될 만큼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연 10만대 이상 판매량을 보이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 설맞이 협력사 대금 560억 조기 지급

◆야놀자, 차액 200% 돌려주는 ‘최저가 보상제’ 실시

야놀자는 이번 캠페인의 일환으로 ‘최저가 보상제’를 도입해 압도적인 가격 할인으로 초특가 열풍을 이어간다. 고객 선호도, 트렌드 등을 고려해 엄선한 200여 개 국내 숙소를 대상으로 최대 10만 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타사보다 가격이 비쌀 경우 차액의 200%를 야놀자 포인트로 보상한다. 보상 신청은 야놀자 앱에서 가능하며, 포인트는 야놀자에서 예약 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남양유업 '테이크핏', 스노우보드 대회 개최

스노우보드 대회 일정에 맞춰 SNS를 통해 소문내기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채널에 방문하여 스노우보드 대회 게시물을 캡쳐하고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으로 홍보해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테이크핏 제품과 양말 세트 등 경품으로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지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gee787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