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쿠팡트래블, 라방 시청인원 150만명 돌파
이에 힘입어 쿠팡트래블은 다음달 8일까지 라방에서 푸짐한 혜택을 담은 겨울여행 상품 할인 이벤트를 연다. 이번 이벤트에서 △11월 28일 쏠비치 리조트 3개 지점(양양·삼척·진도) 최대 71% 할인 △11월 29일 한화리조트 4개 지점 스파패키지 (설악쏘라노, 울진 백암온천, 경주, 거제 벨버디어) 최대 62% 할인 △11월 30일 용평리조트 스키 패키지 (객실+조식+스키 리프트) 최대 71% 할인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 혜택으로 제공한다.
인기 국내 여행지 상품으로는 △12월 5일 울산지역 인기 호텔 BEST4 단독 특가 △12월 6일 여수 아쿠아플라넷 최대 33% 할인과 전 객실 오션뷰 베네치아호텔 최대 77% 할인 연속 방송을 마련했다. 라방 중 OK캐쉬백 ‘오퀴즈’, 해피포인트 ‘해피스크린’ 등과 함께 퀴즈 이벤트를 연다. 퀴즈 정답을 맞힌 고객 중 추첨을 통해 포인트를 지급할 예정이다.
◆ 인터파크, 패키지 여행 ‘우주초특가 타임세일’ 진행
상품별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 다낭 패키지는 전 일정 5성급 호텔을 이용하며 여행기간 중 전신 마사지 2회, 바나힐 케이블카 탑승권 등을 제공한다. 하노이 상품은 하롱 야간시티투어, 엔뜨 국립공원·케이블카 등을 포함한다.
라오스 여행은 블루라군 감상과 함께, 방비엔 여행자거리에서의 자유시간을 제공해 패키지와 자유여행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캄보디아 이용 고객에게는 전통 마사지 이용권과 바라이 호수, 앙코르 유적지 등 대표 관광지 관람권을 제공한다.
◆ 11번가, ‘사이버먼데이’ 특집 라방 마련
한정 단독 딜 상품과 ‘11번가 블랙프라이데이 오리지널’ 세일 막바지 주목해야할 특가 상품, 해외직구족에게 인기를 끄는 스테디셀러 상품 등을 중심으로 수십여개 상품을 엄선했다. HDD, SSD, 마이크로 SDXC 카드 등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의 인기 카테고리인 디지털 기기를 중심으로 무선 믹서기, 휴대용 구강세정기 등 주방·생활용품까지 방송 1시간 동안 다양한 사이버먼데이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1일 1선물’을 받을 수 있도록 인기 화장품, 초콜릿 브랜드에서 출시한 ‘크리스마스 어드벤트 캘린더’를 할인가에 선보인다. 어드벤트 캘린더는 다음달 1일부터 24~25일 크리스마스를 기다리면서 날짜별로 하루에 하나씩 선물을 열어보는 형태의 달력이다. 방송 시간에 한정해 라이브방송 판매 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11% 할인쿠폰’(3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만원)도 지급할 예정이다. 오는 30일에는 아마존 글로벌 스토어에서 국내 고객에게 인기있는 뷰티 베스트셀러를 모은 ‘미국 화장품’ 특집 라이브 방송(오후 7시)으로 특가 혜택을 선보인다.
◆ 티몬, 소상공인 라이브커머스 입문 돕는 특가 라방
앞으로 한 달간 매주 월요일 오후 1시에 만나볼 수 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최대 40% 선착순 추가 할인도 제공한다. 28일 첫 방송에서는 △닭가슴살 베스트셀러 패키지 △스테비아 토마토 등을 할인 판매했다. 다음달 5일 월요일 주스, 한우세트를 만나볼 수 있다. 향후 겨울나기를 위한 귤, 커피, 홍삼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앞으로도 티몬은 우수한 상품성에도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대한 지원을 계속해 제품 홍보와 매출 증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
◆ 배달의민족 로봇, 코엑스몰서 배달 개시
주문은 배민 앱의 ‘로봇배달’ 카테고리에서 이뤄진다. 트레이드센터 내에서 앱을 구동하면 로봇배달 카테고리가 생성되며, 매장·메뉴를 선택하고 사무실 층과 호수를 입력하면 주문이 완료된다. 현재 커피, 디저트, 샌드위치 등 간단한 식음료를 취급하는 매장 6곳의 메뉴를 배달 받을 수 있다. 고객은 배달 출발이나 도착 등 배달 현황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으며, 배민1 서비스와 같이 코엑스몰 지도에서 실시간으로 로봇의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딜리타워는 자율주행기술이 적용된 실내 배달로봇이다. 출입 게이트, 엘리베이터와 연동돼 사람의 도움 없이도 복잡한 건물 안을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다. 이번 실내로봇배달 서비스는 우아한형제들의 주도로 서울시, 강남구 등이 컨소시엄을 이뤄 진행하는 ‘테헤란로 로봇거리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우아한형제들은 올해 코엑스몰 내 서빙 로봇 서비스, 실내 로봇배달서비스를 구현하고, 내년에는 테헤란로 일대 오피스에도 실내외 로봇배달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안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ahj0431@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