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촌치킨, 고객과 만드는 '쌍방향' 사회공헌
교촌치킨은 나눔문화확산 프로젝트 '촌스러버(Chon’s lover) 선발대회' 등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나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해부터 진행한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고객 사연을 응모 받아 치킨을 매개로 하는 나눔 활동으로 고객과 쌍방향 소통하며 나눔 문화를 만드는 데 일조하고 있다. 올해도 지원자들의 사연을 받아 총 120명의 선정자들과 지난달 치킨 나눔 활동을 펼쳤다. 시골 분교 학교, 다문화가정지원센터 등 소속 집단에 대한 감사함을 담은 사연들이 선정됐다.
이와 함께 교촌이 쏜다는 의미를 담은 '교촌쏨(SSOM)'도 지난 7월부터 10일까지 진행했다. 교촌 주문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사연 접수를 받고 총 10명의 당첨자들을 선정했다.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 KOLAS 숙련도 평가 합격
에이스침대의 부설 연구소인 에이스침대 침대공학연구소가 KOLAS(한국인정기구)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숙련도 평가에 참가해 합격했다. 침대공학연구소는 침대과학의 산실로, 1992년 침대의 과학화를 위해 국내 최초로 설립된 침대 전문 연구소다.
KOLAS 인정 기관만 수행할 수 있는 숙련도 평가는 기업이 개별적으로 진행했던 측정법과 측정 결과에 대한 시험성적서가 전 세계 공통적으로 신뢰성을 인정받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가 참여한 원단 인장 강도 시험은 재료의 기계적 특성을 알아내기 위한 것으로 일정한 속도로 양쪽에서 잡아당겼을 때 그 재료가 얼마나 강하며 잘 늘어나는지 알아보는 시험이다. 이번 평가를 통해 에이스침대공학연구소는 KOLAS 인정기관 유지는 물론 신뢰성과 공신력을 재입증했다.
◆타임테라스, 대규모 할인 '겨울나기 기획전' 진행
타임스퀘어의 힐링&그린라이프 쇼핑 플랫폼 타임테라스가 겨울을 맞아 합리적인 가격으로 상품을 제공하는 '겨울나기 기획전'을 진행한다.
타임테라스 A블록에서 열리는 이번 기획전은 글로벌 SPA 브랜드 '미쏘', 아웃도어 패션 브랜드 '디스커버리', 홈퍼니싱 브랜드 '로라애슐리'가 참여한다.
미쏘는 오는 9일까지 FW 아우터 특가전을 최대 50% 할인율로 진행하며 디스커버리도 같은 기간 이월상품 특가전을 실시한다. 로라애슐라는 오는 16일까지 겨울맞이 침구류를 최대 80%까지 인하한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