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븐일레븐,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김밥 출시한다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시청 4억 시간을 넘긴 드라마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제작사인 '에이스토리', IP 비즈니스 자회사 'AIMC'와 우영우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차별화 상품 개발 및 마케팅을 위한 업무협약을 지난 2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IP를 적극 활용해 관련 라이선스 상품을 기획·출시하고 다양한 협업 사업을 추진한다. 또 에이스토리·AIMC와 이색적인 마케팅 공동 추진한다.
세븐일레븐은 우영우와 첫 협업으로 내달 중 '우영우 듬뿍참치김밥', '우영우 통소시지김밥'을 출시할 계획이다. 더불어 내달 2~13일까지 롯데프리미엄아울렛 타임빌라스 GF광장에 설치된 우영우 체험존에서 '우영우 김밥집' 팝업스토어도 운영한다.
◆롯데마트, '온 가족'이 즐기는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
롯데마트가 전국 문화센터 59개점과 홈페이지를 통해 '겨울학기 문화센터 회원 모집'을 시작한다. 이번 겨울학기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토요일 일일 특강을 가을학기 대비 10% 확대해 선보인다.
먼저, 연말·연초를 맞아 식품 브랜드를 활용한 쿠킹 클래스를 연다. 간단한 홈파티 메뉴부터 샌드위치, 무비스, 피자까지 간편한 레시피를 아이와 함께 배울 수 있도록 했다.
입학과 새학기를 앞두고 고민이 생긴 부모들을 위한 클래스도 준비했다. 연세 휴 정신건강의학과의원의 원장 노규식 박사의 온라인 강좌다. 이외 롯데마트 전점에서는 내달 23일과 24일 ‘크리스마스 롯키데이 사은품 뽑기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NS홈쇼핑, 포항시와 업무협약…판로확대 돕는다
NS홈쇼핑이 지난 27일 포항시청 9층 중회의실에서 포항시와 '지역 우수 농특산물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업무 협약식은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 이강덕 포항시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식 이후 NS홈쇼핑은 포항시 지역의 우수 농수특산물의 판로확대를 돕고 농가 소득 증대 및 상생 발전을 위해 포항시와 힘을 모으기로 하고 △TV홈쇼핑 방송을 통한 판로개척과 마케팅 활성화 △NS홈쇼핑 온라인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포함)입점 지원 및 브랜드관 운영 △포항시 여행상품, 농촌체험관광 분야 활성화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마트24, 햅쌀로 변경한 도시락 판매 시작
이마트24는 다음 달 1일부터 올해 수확한 햅쌀을 사용해 밥맛을 높인 인기 도시락 2종(반반고기정찬, 송정식당 불꼬지백반) 판매를 시작한다.
향후 도시락 공급 협력업체가 햅쌀을 충분히 확보하면 이마트24가 판매하는 도시락, 김밥, 주먹밥에 모두 햅쌀을 적용한다는 방침이다.
먼저 햅쌀이 적용되는 2종에는 '농협 2022년 일품미' 스티커가 부착돼 있어 고객들에게 햅쌀을 사용한 상품임을 알리게 된다.
◆홈플러스, 패션 PB 'F2F' 겨울의류 신상품 선봬
홈플러스 자체 의류브랜드 'F2F'가 겨울시즌을 맞아 스웨터, 데님, 아우터를 비롯한 다양한 겨울의류 신상품을 선보인다.
아울러 F2F는 겨울시즌 신상품 론칭을 기념해 다음달 9일까지 2주간 스웨터, 데님, 아우터를 최대 1만원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겨울 신상품들은 4인 가족 모두 새 옷을 장만해도 10만원이 넘지 않는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남성복은 베이직 베스트부터 플리스, 다양한 소재의 점퍼를, 여성복은 숏, 하프, 롱 기장의 다양한 베스트를 마련했으며 편안한 착용감이 특징이다. 또 홈웨어와 원마일웨어 등도 내놓았다.
◆홈앤쇼핑, 한국콜센터품질지수 우수기업 인증 획득
홈앤쇼핑은 한국표준협회(KSA)가 주관하는 콜센터품질지수(KS-CQI) 조사에서 '우수기업' 인증을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KS-CQI는 KSA와 한국서비스경영학회가 개발한 콜센터의 상담서비스 품질 수준을 측정하는 조사다.
홈앤쇼핑은 콜센터 인프라 향상, 상담사 역량 강화 및 업무환경 개선 등을 인정받아 인증을 2년 연속 이어가게 됐다.
홈앤쇼핑은 콜센터의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해왔다. 올해는 노후된 장비 교체와 상담어시스트 도입 등의 시스템을 개선했다. 또 상담원 역량을 위한 1:1 코칭뿐 아니라 재택근무 시스템도 고도화했다.
◆롯데하이마트, '쿠쿠 파워 세일'…최대 15만원 혜택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11월 1일부터 17일까지 '쿠쿠 파워 세일' 행사를 펼친다. 쿠쿠 창립 44주년을 기념해 롯데하이마트와 손잡고 단독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이 기간 전국 400여개 롯데하이마트 매장에서 쿠쿠 전기레인지, 정수기, 에어프라이어, 청소기 등 품목별로 최대 10만원의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청소기, 공기청정기 등 쿠쿠 생활가전 행사도 마련했다. 건타입 무선청소기, 공기청정기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각각 최대 3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쿠쿠 더블 캐시백'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 동안 쿠쿠 12개 품목 중 2개 품목 이상 동시 구매하면 캐시백 혜택을 2배로 받을 수 있다. 예컨대 전기레인지(캐시백 5만원)와 전기밥솥(캐시백 2만원)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기본 캐시백 2배인 14만원을 현금으로 돌려준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