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쿨푸드가 집에서 간편하게 꾸덕한 로제 떡볶이를 경험할 수 있도록 오늘(12일)부터 20일까지 9일간 '매콤 로제 떡볶이' HMR(가정간편식)을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최초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2008년 출시 이후 누적 판매량 640만 그릇을 기록한 스쿨푸드의 대표 인기 메뉴인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밀키트로 재현한 제품이다. 키트 구성품으로 떡과 파우더, 치즈가루 외에도 우유가 함께 동봉돼 물 없이도 조리가 가능하며, 더욱 부드럽고 꾸덕꾸덕한 맛을 느낄 수 있다.
특히 매콤 로제떡볶이는 쌀떡으로 만들어 말랑말랑하고 쫄깃한 식감을 자랑하고, 스쿨푸드만의 특제 파우더가 어우러져 매콤하고 중독성 있는 맛을 완성한다. 남은 국물은 밥을 볶아 먹거나, 파스타 면을 넣어 로제파스타로 즐기는 등 다양한 메뉴로 활용할 수 있다.
스쿨푸드의 매콤 로제떡볶이는 조리 방법도 매우 간단하다. 키트 구성품인 우유와 특제 파우더, 떡을 순서대로 넣은 후 마지막으로 치즈 가루를 추가하면 완성된다. 현재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스쿨푸드 관계자는 "스쿨푸드의 인기 메뉴인 '매운 까르보나라 파스타 떡볶이'를 집에서도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라며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스쿨푸드의 이번 신메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추후 판매처를 늘려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송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sy12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