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림대의료원, 개원 50돌 기념 사원증 리뉴얼…" ‘깔끔한 이미지' 좋아요~"

7000여 교직원 9월 1일부터 착용…경직된 사진·일률적 레이아웃 탈피해 직군별로 색상 나누어 식별 용이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9-03 09:59

한림대학교의료원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사원증을 리뉴얼했다. 사진=한림대의료원이미지 확대보기
한림대학교의료원은 개원 50주년을 맞아 사원증을 리뉴얼했다. 사진=한림대의료원

한림대학교의료원은 9월 1일 개원 50주년을 맞이해 7000여 명의 교직원 모두에게 자긍심을 부여하고 각자의 개성을 반영한 사원증으로 새롭게 단장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리뉴얼한 사원증은 변화와 혁신의 시대를 맞이하고 새로운 50년으로 힘차게 도약하고자 직관성과 가독성을 개선하고 디자인과 실용성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새로운 사원증에는 올해부터 의료원에서 추진 중인 피닉스프로젝트(Pheonix Project) 엠블럼과 개원 50주년 엠블럼을 삽입하여 교직원들이 자긍심과 소속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는 한림대의료원 교직원들이 하나의 정체성을 가지고 환자 중심 의료서비스를 펼쳐 나간다는 의미가 담겨있다.

새 사원증에는 의료진·환자 애로사항 반영하고 직군별로 색상 상이하게 나눠 식별 용이하게 했다.

의료 업무는 실제 강도 높은 신체활동이 동반되는 특성이 있어 사원증이 계속 뒤집히고 RFID 바코드를 찍기 위해 몸을 숙여야 하는 등 애로사항이 많았다. 또 환자들도 의료진의 얼굴과 이름을 식별하지 못해 어려움을 겪었다. 때문에 사원증을 리뉴얼하는 과정에서 이런 의료진과 환자의 니즈를 적극 반영했다.

무엇보다 직군별로 색상을 나누어 식별을 용이하게 한 것이 가장 크게 바뀐 점이다. 세부 카테고리는 의사(Pink-열정), 간호(Yellow-희망), 의료기사·기술(Blue-신뢰), 행정(Green-건강)으로 나눠 가운을 입는 의료진은 릴홀더형을, 일상복을 입는 행정직은 목걸이형으로 착용할 수 있다.

눈에 띄는 것은 사원증에 증명사진을 사용하지 않고 교직원이 ‘셀카’로 직접 촬영했다. 동료의 사진을 서로 찍어주기도 하고 즐겁게 웃고 있는 사진, 자신에게 잘 맞는 각도로 촬영한 사진 등 본인이 직접 촬영한 사진을 사진 보정 어플리케이션으로 자유롭게 보정할 수 있도록 하는 등 젊은 직원들의 요구를 최대한 반영했다.

또 진부한 디자인과 틀에 맞춰진 사원증 양식을 벗어나 시원한 레이아웃을 적용시켰다. 특히 인물사진이 기존 사원증에 비해 2배 가까이 커져 가시성이 높아졌으며 불필요한 장식은 없애고 깔끔한 가로형 디자인으로 필요한 정보를 더욱 쉽게 파악할 수 있다.

한림대의료원 관계자는 ”직장동료가 사진을 찍어준 덕분에 자연스러운 미소가 담긴 사진을 사원증 사진에 걸 수 있었다“며 ”사원증에 있는 사진이 멀리서도 잘 보여 식별하기가 좋아졌다“고 분위기를 전했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