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교원그룹 웰스, 공기청정기 최초 '에너지 대상'

에너지위너상 2개 부문 수상

이하린 기자

기사입력 : 2021-07-21 13:59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왼쪽)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사진=교원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웰스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왼쪽)와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사진=교원그룹


교원그룹은 웰스가 올해 선보인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신제품이 제 24회 에너지위너상 시상식에서 '에너지 대상'과 '에너지 절약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특히 '웰스 공기청정기 토네이도'는 에너지위너상 역대 수상제품 중 공기청정기 최초로 에너지 대상을 수상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2월 초 출시된 이 제품은 더블콘(Double cone) 구조와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등으로 구성된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을 통해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한 타워형 공기청정 구조를 갖췄다.

특허 출원한 더블콘 구조는 회오리 형태의 강력한 흡입 기류를 만들어 오염된 공기를 18% 더 빠르게 흡입한다. 17도 경사면 송풍 방식 역시 실내공간에 최적화된 기류 토출각을 만들어 높은 에너지 효율을 바탕으로 30% 이상 빠른 청정 속도를 만들어 낸다.

혁신 조립식 필터로 플라스틱 사용 저감과 자원 순환에 기여한 점 역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플라스틱 구조물 일체형인 기존 필터와 달리 필터와 필터 프레임을 조립하는 형태를 구현해 필터 부피 축소와 포장 패키지 사용량 감소, 플라스틱 사용량 최소화 등 환경 보호에 도움을 준다.

이와 함께 '웰스 정수기 수퍼쿨링 플러스'는 이중관 열교환 기술을 이용한 냉수 생성 시간 감소, 월간 소비전력량 62% 절감 효과 등을 앞세워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8단계 수온 조절 기능과 특화된 살균 기능 등 사용자 편의성과 위생성을 크게 높인 기술을 앞세워 에너지 절약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웰스 관계자는 "이번 수상으로 웰스 공기청정기와 정수기만의 에너지 효율 혁신 기술을 인정 받았다"면서 "웰스는 혁신제품 개발에 지속 투자해 에너지 저감과 환경까지 고려한 다양한 제품으로 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24회째를 맞이한 에너지위너상은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춘 제품이나 에너지 저감 활동 등에 수여되는 상이다. 산업통상자원부와 소비자시민모임이 공동 주최하고 환경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후원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시행에 따라 시상식은 따로 진행되지 않았다.


이하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ay@g-enews.com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