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농심, '배홍동' 비빔면 나온다…"배·홍고추·동치미의 매콤한 조합"

1400억 원 규모 하절기 라면 시장 공략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1-02-25 16:12

농심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농심이미지 확대보기
농심이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할 예정이다. 사진=농심
농심이 하절기 라면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비빔면 신제품을 내놓는다.

농심은 오는 3월 초 비빔면 신제품 '배홍동'을 출시할 계획이라고 25일 밝혔다.
배홍동은 올해 라면업계 첫 비빔면 신제품으로 연간 1400억 원 규모의 하절기 라면 시장 경쟁에 한발 앞서 뛰어든 농심의 비장의 카드다.

농심 관계자는 "연구원과 마케터가 함께 약 1년 동안 전국의 비빔국수 맛집을 찾아다닌 끝에 전 국민의 입맛을 사로잡을 제품을 완성해냈다"면서 "배홍동 개발의 핵심을 비빔장에 뒀다"라고 말했다.

배홍동은 배와 홍고추, 동치미를 갈아 숙성시켜 만든 색다른 비빔장이 특징이다. 홍고추로 깔끔한 매운맛을 내고 배와 양파로 달콤한 맛을 더했으며, 동치미로 시원함과 새콤함까지 추가했다. 제품 이름은 세 가지 주요 재료의 앞글자를 따서 지었다.

농심은 시장조사를 통해 소비자들의 비빔면 구매 포인트가 '맛있는 비빔장'에 있다고 판단해 '맛있게 매콤한' 비빔장을 개발하는 데 중점을 뒀다. 타 비빔면 대비 소스의 양을 20% 더 넣어 다른 재료와 곁들여도 매콤새콤한 맛을 넉넉하게 즐길 수 있게 했다. 면발은 더욱 쫄깃하고 탱탱하게 만들어 씹는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고, 건더기에는 볶음참깨와 김을 풍성하게 넣어 고소한 풍미를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기존 비빔면과 차별화되는 매콤새콤한 비빔장에서 비빔면의 색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