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 '2021 대한민국수산대전 설 특별전'으로 제철 수산물 특가 판매
옥션은 해양수산부와 함께 2월 7일까지 ‘2021 대한민국수산대전 설 특별전’을 진행하고, 우수한 품질의 국내 제철 수산물을 특가에 판매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특별전은 국내 어업인과의 상생을 위해 해양수산부와 함께 마련한 행사다. 이베이코리아는 코로나19로 수산물 소비가 급감하며 어려워진 어업인들을 위해 지난해에도 해양수산부와 함께 수산물 소비 촉진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이베이코리아의 G마켓을 통해 진행된 지난해 행사에서 국내 수산물 매출만 70억 원을 기록하는 등 소비자들에게도 큰 호응을 얻었다.
설을 앞두고 진행하는 이번 특별전에서는 ▲통영 생굴 ▲풍천 민물장어 ▲완도 활 전복 ▲벌교 새꼬막 ▲순천 피꼬막 ▲제주 참조기 ▲통영 참돔회 ▲고흥 재래김 ▲태안 자연산 갑오징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제철 수산물을 특별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옥션은 소비 촉진을 돕기 위해 특별전 전용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옥션 모든 회원은 1만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 가능한 ‘20% 중복 할인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행사 기간 총 3회에 걸쳐 1인 1매씩 제공된다.
◇롯데온, 패밀리 세일로 여성 패션 최대 80% 할인
롯데온은 롯데지에프알과 함께 패밀리 세일을 온라인에서 개최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패션업계들을 중심으로 패밀리 세일의 트렌드가 바뀌고 있다. 기존에는 오프라인에서 VIP 고객만 초청해 패밀리 세일을 진행하는 것이 일반적이었지만, 최근에는 패밀리 세일을 온라인에서 진행하거나 참여 대상의 문턱을 크게 낮추는 등 재고 소진에 힘쓰는 분위기다.
롯데온은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롯데지에프알 온라인 패밀리 세일’을 개최한다. 개최 장소를 온라인으로 변경함에 따라 혜택은 더욱 커졌다. 먼저 참여 가능 고객이 롯데온 회원 전체로 확대됐으며,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구매가 가능해졌다. 오프라인 행사에 필요한 비용을 축소한 만큼 할인 품목과 할인율을 대폭 확대했다.
롯데온은 이번 롯데지에프알 패밀리 세일에서 인기 여성 의류브랜드 나이스크랍과 티렌 등의 500여 개 상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나이스크랍 하이넥 벨트 다운점퍼 ▲티렌 하이넥 구스다운 점퍼 등이다.
◇리씽크, 설 앞두고 국내외 면세점 재고 최대 81% 할인
재고전문몰 리씽크는 국내 최대 명절인 설을 앞두고, 국내외 면세점 재고 168개 품목을 최대 8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면세점의 재고품까지 모아 통합으로 진행된다. 국내 면세점재고는 관세청의 면세품 내수통관 허가에 따라 정상적으로 통관 절차를 밟은 상품이다. 해외 면세점재고는 리씽크가 소비자들의 해외구매를 대행하는 형태로 판매한다. 상품 수령까지는 10일갈ㅇ 소요된다.
대표상품으로는 면세점에서 주로 판매하는 인기 화장품이나 건강식품이 있다. 또한 성능이 좋은 블루투스 헤드셋을 최대 81%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방수면도기는 50%, 명품 선글라스와 가방의 경우 최대 80% 할인해 판매하고 있다.
해외 면세점 상품은 1일 통관 기준으로 구매금액이 150달러를 초과하면 물품 가격 전체에 관세를 부과한다. 건강식품은 1회 구매 시 6개까지만 통관이 가능하다. 해외 구매 대행의 모든 품목은 종류에 관계없이 필수로 개인통관고유부호를 입력해야 한다. 개인통관고유부호는 관세청 홈페이지에서 발급받을 수 있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