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의류 전문업체 휠라홀딩스(이하 휠라)가 인도네시아 최고의 운동화 브랜드 상위 10개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8일 인도네시아 금융 서비스 기업 ‘cekaja’는 휠라를 ‘최고의 운동화 브랜드’ 중 하나라고 소개했다. 휠라와 함께 아디다스, 나이키, 컨버스, 반스, 푸마, 리복, 리그, 피에로, 나침반 등이 거론됐다.
휠라는 한국에 본사를, 해외 11개국에 지사를 두고 있다. 지난 9월에는 베트남 하노이에 베트남 2호점(빈콤 팜 응옥 타흐점)을 개점했으며 지난 10월에는 태국 방콕의 '시암 스퀘어 원'에 태국 내 19번째 플래그십 스토어를 열었다.
휠라는 최근 2020 윈터 컬렉션 출시에 맞춰 글로벌 모델 방탄소년단의 새 광고를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방탄소년단의 광고는 휠라 공식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휠라홀딩스의 경영권은 윤근창 대표이사가 맡고 있다. 회사 설립일은 1991년 7월23일이고 상장일은 2010년 9월28일로 직원 수는 올해 6월 기준 57명이다.
국내에서는 대표 브랜드인 FILA를 비롯해 골프웨어 FILA GOLF, 유아동복 FILA KIDS, 언더웨어 FILA Underwear 등 4개의 브랜드를 운영중이다.
손민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jizzang@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