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은 넥슨재단에서 문화예술 지원 사업 ‘보더리스(BORDERLESS)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18일 밝혔다. 첫 사업으로 오는 29일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 뒷담화’를 공개한다.
‘보더리스 프로젝트’는 게임의 문화예술적 가치를 조명하고자 넥슨이 추진해 온 사업이다. 넥슨의 게임 IP를 활용해 게임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시도를 지원할 예정이다.
그 시작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게임에 대한 이야기를 가감없이 나누는 온라인 토론 프로그램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 뒷담화’를 개최하기로 했다.
넥슨 공식 유튜브를 통해 공개되는 ‘보더리스: 티키타카 게임 뒷담화’는 넥슨컴퓨터박물관 최윤아 관장과 콘텐츠 크리에이터 대도서관, 게임문화재단 김경일 이사장(인지심리학자), 넥슨코리아 이은석 디렉터, 류정화 전시기획자, 박윤진 영화감독, 서재원 건축가 등이 패널로 참여하며, 게임과 예술의 경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각양각색의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다룰 예정이다.
넥슨재단은 이와 함께 ‘보더리스 프로젝트’의 의미를 담은 뮤직비디오 2편을 넥슨재단 유튜브를 통해 공개했다. 2편 모두 극단 ‘간다’ 대표 민준호 감독이 연출을 맡고 평창동계올림픽 개폐막식 음악감독인 원일 감독이 음악감독을 맡았다. 게임의 ‘플레이어’가 현실과 가상의 경계를 허물고 게임 속 ‘캐릭터’와 상호작용하는 과정을 안무가 김설진과 무용가 이선태가 넥슨의 게임 음악에 맞춰 현대무용으로 담아냈다.
민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nc0716@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