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이건희별세] 범삼성가 신세계도 애도 표시…"우리나라 기업 성장에 큰 역할"

연희진 기자

기사입력 : 2020-10-25 20:01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여동생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사진=신세계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여동생인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 사진=신세계그룹
25일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이 별세하면서 범삼성가인 신세계그룹은 애도의 뜻을 표했다.

고 이건희 회장은 삼성 창업주인 고 이병철 선대 회장의 3남 5녀 가운데 셋째 아들이며, 이명희 신세계그룹 회장은 막내딸이다. 이건희 회장의 유일한 여동생인 이명희 회장은 정용진 신세계 부회장, 정유경 신세계 총괄사장 등과 함께 조만간 빈소를 찾아 조문할 예정으로 알려졌다.
신세계그룹은 이날 "부고를 접하고 신세계그룹 역시 큰 슬픔을 함께하고 있다"면서 "고인은 삼성뿐 아니라 우리나라 기업이 세계 시장에서 성장하 는데 큰 역할을 하셨다"며 애도의 뜻을 전했다.

한편, 이건희 회장의 별세로 삼성전자의 세대교체에 관심이 모이면서 최근 신세계그룹의 지분 증여에도 재조명을 받고 있다. 지난 9월 이명희 회장은 정용진, 정유경 남매에 이마트와 신세계 지분을 증여한다고 공시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증여로 책임경영 체제가 강화되면서 신세계그룹의 세대교체와 계열 분리가 본격화된다는 분석이 나왔다.


연희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miro@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