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글로벌-Biz 24] 아마존, 최대 쇼핑행사 프라임데이 연기...시행 날짜는 미정

김수아 해외통신원

기사입력 : 2020-07-21 18:38

아마존의 최대 쇼핑행사 '프라임데이'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공식 연기됐다.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아마존의 최대 쇼핑행사 '프라임데이'가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공식 연기됐다. 사진=로이터
미국 최대 전자상거래 기업 아마존의 최대 연례 할인행사 '프라임 데이'를 공식으로 연기한다고 밝혔다.

CNBC는 21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매년 7월 중순 이틀 간 진행됐던 아마존의 프라임데이가 올해 연기됐으나, 새로운 일정은 공개되지 않았다고 보도했다.
다만 아마존은 지난 1일 외부판매자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10월 5일 시작하는 주를 프라임데이 행사 주간으로 잠정 안내한다"고 밝힌 바 있다.

아마존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지난 5년 간 프라임데이는 아마존 프라임 회원들이 자신과 가족, 친구들을 위해 훌륭한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특별한 축하 기간이 돼 왔으며 올해에도 우리는 프라임데이를 고대하고 있다"며 "연기된 프라임데이에 대해서는 곧 더 자세한 내용을 공유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올해에는 우리 직원들의 안전과 고객 및 외부판매자 지원을 위해 평소보다 늦게 프라임데이를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다만 미국 프라임데이만 연기됐을 뿐 인도 프라임데이는 내달 6일 자정부터 7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프라임데이가 연기될 것이라는 소문은 4월부터 확산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온라인 쇼핑 수요가 급증하자 아마존은 공급 부족과 배달 지연을 겪기도 했다.

이후 운영이 정상화됐으나 최근 미국에서 코로나19가 다시금 급격히 확산되면서 물류가 다시 불안정해질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아마존의 전 매니저이자 현재 브랜드 컨설팅 업체인 바이박스 엑스퍼트(Buy Box Experts)의 파트너인 제임스 톰슨은 "코로나19 재확산 및 미국 실업률이 사상 최고 수준인 만큼 프라임데이 행사를 진행하더라도 소비자들의 열기가 예년만큼 뜨겁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가 크다"고 말했다.


김수아 글로벌이코노믹 해외통신원 suakimm6@g-enews.com
사진없는 기자

김수아 해외통신원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