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펄어비스 가치투자를 할 수 있는 국내 유일 게임 대형주

투자의견 매수에서 적극매수로 상향조정...목표주가도 기존 30만원에서 36만원으로 올려

홍진석 증권전문기자

기사입력 : 2020-07-17 07:25

이미지 확대보기
KTB투자증권 김진구 김진우 애널리스트는 펄어비스에 대해 투자의견을 매수에서 적극매수로 상향조정했다. 목표주가도 기존 30만원에서 36만원으로 올려잡았다. 게임 업종 Top pick으로 지속 제시하면서 목표주가는 2021년 예상 지배주주지분 1725억원에 적정 PER(주가수익비율) 30배와 연간 할인율을 10%로 적용했다.

코로나19 이후 타 플랫폼을 압도하는 콘솔게임 시장의 성장성과 동사 2022년 예상 지배주주지분 42.5% 증가를 감안시 적정 PER(주가수익비율)은 30배 합리적이라고 판단된다.
펄어비스는 콘솔을 의미있게 라이브 서비스하는 국내 유일한 상장사다. 붉은사막 등 차세대 신작 콘솔/PC 출시 통한 중장기 성장동력을 확보했다. 가치투자를 할 수 있는 유일한 대형주로 판단되며 장기적으로 CD Projekt ( 폴란드의 게임 개발사 및 배급사)와 Take Two(테이크 투 인터렉티브)의 성장곡선을 추종할 것으로 기대된다.

KTB투자증권이 반영한 2022년 예상 붉은사막 성장흐름 추정치는 기존 검은사막 총매출 수준 정도만을 반영했다. 붉은사막은 동사 차세대 자체 엔진으로 개발 중이다. 검은사막 대비 우월한 퀄리티와 유저 기준 최고 기대작으로 평가된다. 이를 감안시 당사 추정치는 보수적인 수준이다. 올해 플레이 영상 등 추가 콘텐츠 의 공개가 기대되며 해당 시점을 전후로 기업가치의 선제적 레벨업이 전망된다.

이브에코스도 올해 8월 중 넷이즈를 통해 글로벌 퍼블리싱이 예정돼 있다. 넷이즈 해외 매출 비중은 10% 수준으로 글로벌 퍼블리싱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 이브에코스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칠 가능성이 클 것으로 판단된다.

KTB투자증권이 추정치에 반영한 이브에코스의 초기 일평균 매출 수준은 총매출 기준 3억원으로 공격적 수준은 아닌 것으로 판된다. 출시 이후 성과 호조시 동사 기업가치 추가 증가 가능성이 충분하다.
펄어비스의 동사 2분기 영업이익 380억원으로 전분기대비 17.8% 감소가 예상된다. PC/콘솔 부문의 매출은 전분기대비 견조한 수준의 증가를 예상된다. 그러나 검은사막 모바일 매출이 전분기대비 15% 이상 감소하면서 이익 성장 제한될 것으로 판단된다. 하지만 향후 분기 단위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등으로 라이브 서비스 매출 지속성을 유지할 전망이다.

펄어비스는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 개발, 공급업체다. 사업환경은 ▷2016년 세계 게임시장 규모는 1362억달러로 전년 대비 4% 증가해왔으며 ▷2015년까지 급속하게 성장하던 모바일 게임의 성장률은 주춤하나, 온라인 게임은 꾸준한 성장세를 유지 중이다.

펄어비스는 ▷경기 변동보다는 대규모 업데이트 주기에 따른 매출 변동을 주기적으로 겪어 왔다. 주요제품은 ▷검은사막 게임사업부문 : 온라인 (33.9%), 모바일 (66.1%) 등이다. 원재료는 게임개발 사업 특성상 해당 사항이 없다. 펄어비스의 실적은 ▷국내와 해외에서 개발 게임 흥행 시 수혜를 입어왔으며 ▷게임업종은 지속적인 신작 출시가 필요하다.

펄어비스의 ▷재무건전성은 ▷최고등급으로 평가됐으며 ▷부채비율27% ▷유동비율 409% ▷자산대비 차입금비중 8% ▷이자보상배율62% 등으로 요약된다. 신규사업으로 ▷신규 IP 확보와 신작개발 등이 진행중이며 ▷ 유통경로 다변화(Steam 등), 플랫폼 다변화(모바일, 콘솔) 등이 추진중이다. 펄어비스의 ▷주요주주는 2020년 4월23일 기준 ▷김대일(36.01%) ▷서용수(5.14%) ▷윤재민(3.43%) ▷기타(5.25%) 등으로 ▷합계 49.83%다.


홍진석 글로벌이코노믹 증권전문기자 dooddall@g-news.com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사진없는 기자

홍진석 증권전문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