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NBA 선수 클레이 탐슨·안드레 이궈달라, 비트코인으로 급여 지불

미국 풋볼선수 러셀 오쿵이 비트코인 급여 지급 요구 선두 주자

김성은 기자

기사입력 : 2022-01-11 11:43

미국 프로농구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클레이 탐슨(좌)과 안드레 이궈달라가 10일 비트콩니으로 급여의 일부를 받을 것이며 팬들에게 100만 비트코인을 각각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안드레 이궈달라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프로농구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의 클레이 탐슨(좌)과 안드레 이궈달라가 10일 비트콩니으로 급여의 일부를 받을 것이며 팬들에게 100만 비트코인을 각각 선물할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안드레 이궈달라 트위터
NBA 선수 클레이 탐슨(KLAY THOMPSON)과 안드레 이궈달라(ANDRE IGUODALA)가 비트코인(BTC)으로 급여 일부를 지급받는다.

비트코인매거진은 10일(현지시간)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스 스타인 클레이 탐슨과 안드레 이궈달라가 급여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받고 각각 100만 달러를 BTC로 기부한다고 보도했다.
미국 프로농구 골든 스테이트 워리어 가드인 클레이 탐슨과 가드-포워드 안드레 이궈달라는 다음 급여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받아 팬들에게 각각 100만 달러를 BTC로 기부할 것이라고 10일 발표했다.

톰슨은 이날 트윗에서 “나는 그것이 돈의 미래라고 믿기 때문에 비트코인을 선택한 것이다"라고 적었다.

미국 NBA 스타 클레이 탐슨과 안드레 이궈달라가 10일 각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동일한영상을 게재한 뒤 비트코인으로 급여의 일부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클레이 탐슨 트위터이미지 확대보기
미국 NBA 스타 클레이 탐슨과 안드레 이궈달라가 10일 각각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동일한영상을 게재한 뒤 비트코인으로 급여의 일부를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사진=클레이 탐슨 트위터


탐슨과 이궈달라는 급여 전환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비트코인 황소 잭 도시가 이끌고 있는 금융 서비스 회사 블록(과거 스퀘어)이 소유한 송금 및 비트코인 ​​구매 애플리케이션인 캐시 앱(Cash App)과 제휴했다. 앱은 또한 공지 트윗에 이미 게시된 기부를 중재할 예정이다.
이궈달라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자신의 급여 계획을 공유하며 "비트코인은 미래입니다. 클레이 탐슨과 저는 모두 신자입니다"라고 트윗했다.

두 NBA 스타는 13년 전 사토시 나카모토(Satoshi Nakamoto)라는 익명의 개인 또는 그룹이 만든 P2P 머니로 보상을 받는 선수 집단에 가장 최근에 합류했다. 비트코인은 처음부터 미국 달러에 대해 엄청난 이익을 얻었고, 매년 법정 화폐 가치가 하락하는 동안 비트코인 ​​보유자가 구매력을 극적으로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선수들은 이러한 역학 관계에 주의를 기울였으며 이제 변경할 수 없는 프로그래밍 방식으로 발행이 제한된 통화인 비트코인으로 지불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이 추세는 미국 프로 풋볼(NFL) 선수 러셋 오쿵(Russel Okung)이 2019년 5월 "나에게 비트코인으로 지불하세요" 라는 트윗을 올렸을 때 시작됐다. 그해 9월, 오쿵은 비트코인매거진에 BTC로 급여가 지불될 때까지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오쿵은 그 후 1 년 반이 지난 2020년 12월에 목표를 달성했다. 오쿵은 라이트닝 결제 앱인 스트라이크(Strike)를 통해 비트코인으로 간접적인 지불을 받았다. 스트라이크는 그의 연간 급여를 BTC로 전환하는 일을 처리했다. 현재 이 서비스는 모든 스트라이크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다.

2021년 11월, NFL의 전설 아론 로저스(Aaron Rodgers)는 급여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가져갈 것이라고 발표했다. 미식축구 스타 오델 베컴 주니어(Odell Beckham Jr)는 BTC로 모든 연봉을 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12월 뉴 잉글랜드 NFL 패트리어츠(Patriots)의 쿼터백인 맥 존스(Mac Jones)는 전체 공격 라인에 비트코인을 선물했다.


김성은 기자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