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삼성중공업, 수주 모멘텀이 강화되는 시점

기사입력 : 2013-03-22 08:34

[글로벌이코노믹=윤지현기자]우리투자증권은 삼성중공업에 대해 하반기 페트로나스 액화천연가스설비(FLNG), 티케이 원유생산저장하역설비(FPSO) 등 생산설비에 추가적인 수주가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수주모멘텀 강화로 수익개선이 이뤄질 것으로 보고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4만7000원을 유지했다.
유재훈 연구원은 22일 “수주잔량에 대한 우려는 이미 주가에 반영됐고 수주 모멘텀이 강화되는 시점"이라며 ”현재까지 12억달러를 수주했고 상반기 내 66억달러 규모의 수주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유 연구원은 상반기 수주규모는 연간 수주목표 130억달러의 51%에 해당되는 수준이며 드릴십과 액화천연가스(LNG)선 발주옵션 각각 9척과 7척씩 보유하고 있어 수주목표 130억달러 달성 가능성도 높다고 밝혔다.

그는 ”최근 계약해지로 수주잔량이 2년 미만으로 줄었고 추가 계약취소 가능성도 남아 있지만 계약취소 위험은 충분히 주가에 반영됐다“면서 ”전년대비 펀더멘털 수익성이 둔화되는 국면이나 안정적인 실적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상선업황 개선이 가시화될 경우 드릴십과 해양플랜트 수주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지만 다만 단기적으로 급격한 이익증가 모멘텀을 찾기는 어려울 것으로 판단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현재까지 12억달러 수주, NLNG사 LNG선 4척(8.3억달러), 칠레 CSAV사 컨테이너선(옵션포함 11억달러), 나이지리아 Egina FPSO(25억달러), Woodside 생산플랫폼(10억달러)등이 예정돼있다.






[알림] 본 기사는 투자판단의 참고용이며, 이를 근거로 한 투자손실에 대한 책임은 없습니다.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