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폴리텍대학, 3월 중순까지 '하이테크과정' 신입생 모집…AI·반도체 인재로 산업현장 안착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부산캠퍼스 소프트웨어융합과 졸업 후 스마트 제조 솔루션 기업에 취업해 컴퓨터비전 기반 AI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정용건씨. 사진=한국폴리텍대학이미지 확대보기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부산캠퍼스 소프트웨어융합과 졸업 후 스마트 제조 솔루션 기업에 취업해 컴퓨터비전 기반 AI시스템 구축을 담당하고 있는 정용건씨. 사진=한국폴리텍대학

한국폴리텍대학이 전국 34개 팸퍼스 110개 학과에서 3월 중순까지 신입생을 모집한다.

폴리텍대학은 청년층이 미래 산업 기술을 체계적으로 배울 수 있게 신기술 분야 중심 하이테크과정을 운영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해당 과정에서 청년들은 △인공지능(AI) △반도체 △바이오 △스마트팩토리 △정보기슬(AI) 등 첨단산업 분야의 실무 기술을 집중적으로 교육 받는다.
이 과정은 전문대 졸업 이상 학력자뿐 아니라 산업기사 자격 취득자, 동일(유사) 계열 2년 이상 경력자도 지원 가능하다.

폴리텍에 따르면 해당 과정의 취업률은 지난해 2월 기준 84.8%다. 사이버보안과, 융합 3D제품설계과 등 대표 학과들의 취업률은 100%에 달한다.

이철수 폴리텍 이사장은 "기술 역량이 갖춰지면 직무 전환이든 첫 취업이든 기회가 확실히 넓어진다"며 "산업 변화에 맞는 기술교육을 강화해 청년층의 안정적 경력 설계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전수연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2040sysm@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