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호반산업,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우수기업으로 뽑혀

22일 동반성장위원장 표창 수상
농어촌 상생협력 공로 인정받아
“실효성 높고 다양한 활동 전개”
호반산업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지난 22일 개최한 ‘2025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호반그룹이 충남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 조성한 도민참여숲.이미지 확대보기
호반산업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지난 22일 개최한 ‘2025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사진은 호반그룹이 충남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 조성한 도민참여숲.
호반산업이 농어촌상생기금 출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호반산업은 대·중소기업·농어업협력재단이 지난 22일 개최한 ‘2025 농어촌 ESG대상 시상식’에서 농어촌상생협력기금 출연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호반산업은 지난해 기금 출연 상위 6개 기업에게 주어지는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표창을 수상했다.

호반산업을 비롯한 호반그룹은 농어촌상생협력기금으로 지역경제 활성화 및 문화복지, 재난 복구,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 등에 사용하고 있다.
호반그룹은 지난해 충청남도와 협력해 충남 내포신도시 홍예공원에 탄소중립 실현과 주민들의 쾌적한 휴식공간 제공을 위한 ‘도민참여숲’을 조성했다. 호반산업은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 강화를 위해 도민참여숲 조성 사업에 농어촌상생협력기금 1억원을 출연했다.

이와 함께 호반그룹은 농어촌 지역 교통약자 이동 편의 증진을 위해 충남 당진시 장애인복지관의 부족한 주차 공간을 확대하는 사업도 지원하고 있다.

또 인구감소지역인 경남 창녕군과 함께 안리마을 활성화 프로젝트를 추진했다. 마을 부지 리모델링과 진입로 조경·조명 공사를 지원했으며 청년 외식 창업공간으로 새롭게 단장해 지난해 문을 열었다.

호반산업 관계자는 “앞으로도 농어촌 지역사회와의 상생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며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실효성 높고 다양한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호반그룹이 출연한 대·중소기업 및 농어촌 상생협력기금은 지난해 누적 1000억원을 돌파했다. 또 호반산업과 호반건설은 지난해 국토교통부에서 발표한 건설사업자간 상호렵력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


성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weirdi@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