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건설,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1순위 청약 눈길

-대구의 강남 수성구 잇따른 우수한 분양 성적에 광역수요까지 청약 가능성 높아

김보겸 기자

기사입력 : 2024-05-16 16:49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투시도. 사진=현대건설이미지 확대보기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투시도. 사진=현대건설
작년말까지만 해도 고전을 면치 못했던 대구 부동산 시장 수성구 신규 분양 단지들이 연달아 청약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16일 현대건설은 수성구 황금동에 공급하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의 1순위 청약에는 296건의 접수가 이루어졌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공개 당시부터 앞서 공급하며 조기 아파트 분양을 마감한 ‘범어 아이파크’의 흥행을 이어갈 수 있을지에 대한 귀추가 주목된 단지였다.

1순위 청약 결과를 두고 지역에서는 청약에 선방했다는 의견이 주를 이루고 있다. 최근 조기완판을 발표한 범어 아이파크에 이어 수성구에서 공급한 단지가 청약에 선방하자 시장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한껏 올라가는 모습이다.

실제로 부동산114 자료에 따르면 4월 대구 수성구의 아파트 3.3㎡당 매매가격은 1544만원으로 집계됐다.

지난 3월 가격이 1537만원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3.3㎡당 7만원, 약 0.45%가량 소폭 상승한 셈이다. 동기간 기준 대구광역시 평균 가격은 0.21% 상승했다. 업계에서는 대구시 전체, 그 중에서도 수성구가 바닥을 다지고 상승세로 올라탈 기대감도 있다는 평가다.
업계전문가는 힐스테이트 황금역리저브 청약결과에 대해 “작년말까지만 해도 수성구를 포함한 대구 전체가 침체되어 있었으나 올해 초부터 수성구의 기입주 아파트가 실거래가 갱신 등을 하며 상승세로 전환하는 추세”라며 “대구의 전통적인 부촌으로 인식되는 수성구의 경우 서울 강남구와 같이 지역 부동산 시장의 회복기에 가장 먼저 반응하며 수요자들이 움직이는 경향이 있기에 광역수요자들의 2순위 청약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고 말했다.


김보겸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bamtollee123@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