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국앤컴퍼니그룹,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AX 인프라 고도화

글로벌 데이터 플랫폼 도입으로 데이터 통합 및 관리 체계 강화
3개월간 데이터 이관 및 안정화 완료, 중앙집중형 데이터 운영 체제 구축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속도·정확성 향상 및 미래 경쟁력 확보
한국앤컴퍼니그룹·데이터브릭스 회사 로고.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이미지 확대보기
한국앤컴퍼니그룹·데이터브릭스 회사 로고. 사진=한국앤컴퍼니그룹

한국앤컴퍼니그룹이 글로벌 데이터·AI 기업 데이터브릭스와 협력해 전사 차원의 인공지능전환(AX) 인프라를 고도화했다고 19일 밝혔다.

그룹은 데이터브릭스의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도입해 지난 3개월간 데이터 단계적 이관 및 안정화를 완료, 분산형 구조를 중앙 집중형 체계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데이터 접근성과 관리 효율을 높이고,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를 분석·활용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했다.

또한 ‘데이터브릭스 SQL’과 ‘유니티 카탈로그’를 적용해 분석 환경과 보안을 강화했으며, 데이터 기반 의사결정 속도와 정확성을 높여 미래 경쟁력 확보 기반을 마련했다.
김성진 그룹 CIO 겸 CDO는 “에이전트 AI 시대 혁신을 위해 데이터 통합 관리가 필수”라며 “데이터브릭스 협력을 통해 그룹의 혁신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측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접근성을 통해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을 강화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강형준 데이터브릭스 코리아 지사장은 "AI 혁신의 전제 조건은 신뢰할 수 있는 데이터와 원활한 접근성이다. 한국앤컴퍼니그룹이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통해 에이전트 AI 시대를 선도하고 데이터 중심 의사결정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나연진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rachel0807@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