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검색

정철동 LGD 사장, '실적 턴어라운드' 시급…"혁신·기본 있는 회사 만들 것"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12-01 12:50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 사진=LG디스플레이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이 ‘실적 턴어라운드’가 시급하다며 ‘혁신’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새롭게 부임한 정철동 사장이 1일 공식 업무를 시작하며 이메일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취임 메시지를 전했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7년 만에 여러분 곁으로 돌아와 새롭게 인사드린다”며, “회사가 수년째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에 막중한 소임을 맡게 되어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는 말로 메시지를 시작했다. 이어 “최고경영자(CEO)로서 핵심 과제 중 하나는 활력 넘치고 팀워크가 발휘되는 건강한 조직문화를 만들어 가는 것”이라며, “앞으로 여러분이 LG디스플레이의 일원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자신감 있게 일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고민하고 구체적으로 실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정 사장은 “실적 턴어라운드가 무엇보다 급선무”라며 “이를 위해서는 고객과 약속된 사업을 철저하게 완수해 내고, 계획된 목표는 반드시 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또 “사업 전반의 원가 혁신에 강력한 드라이브를 걸고, 품질·가격·납기 등 기업경쟁력의 가장 기본적인 요소부터 탄탄한 회사를 만들기 위해 최대한 현장에서 많은 소통을 하며 개선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더불어 “회사의 영속을 위한 미래 경쟁력을 키우는 일도 결코 소홀히 할 수 없다”며, “앞으로 고객 협업에 기반한 차세대 기술 준비를 강화하고, 미래 경쟁력의 근간인 우수 인재들을 지키고 키워가는 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정철동 LG디스플레이 사장은 LG이노텍 사장에서 2024년 정기 임원인사를 통해 LG디스플레이 사장으로 임명됐으며 내년 3월 주주총회와 이사회를 통해 대표이사로 정식 선임될 예정이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