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트랙스·XM3·토레스 마이너리그 삼파전 예고

토레스 신차 효과 잡고, 내수 실적 상승 기대
동급 모델들 대비 가격 경쟁력 갖출 가능성 커

육동윤 기자

기사입력 : 2023-03-21 13:45

쉐보레 트랙스 사진=한국지엠이미지 확대보기
쉐보레 트랙스 사진=한국지엠
쉐보레 신형 트랙스 크로스오버와 지난해부터 신차 돌풍을 일으켰던 쌍용차 토레스, 르노코리아의 효자 모델 XM3가 경량급 SUV 시장에서 치열한 타이틀전을 펼칠 전망이다.

21일 업계에 따르면 곧 출시를 앞둔 쉐보레 트랙스에 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GM 본사의 메리 바라 회장까지 나서 트랙스 상품성에 극찬을 이어갔다.
내수 시장에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는 트랙스는 큰 차 인기로 다소 정체돼 있던 소형 SUV 시장에 활기를 불어넣고 대중적 자동차의 판매량에도 적잖이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더 나아가 이 시장 최고 강자로 꼽히는 코나·셀토스와 비교해도 가격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거라는 평가다.

토레스와는 체급도 가격도 차이가 있지만, 신차 효과로 격돌한다. 각 브랜드에서는 한동안 이렇다할 신차가 없어 자체적으로 판매에 기저효과를 예상할 수 있다. 오랜만에 신차로 출시되는 쉐보레의 트랙스가 지난해 출시를 알리고 판매 볼륨을 높여가고 있는 토레스의 행보에 제동을 걸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다.

또한, 주로 대중적 모델로 인식되고 있는 중형급 이하 SUV 부문에서 타깃 고객층이 일부 겹쳐진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서로의 대안이 될 수 있다는 것도 일부 분석이다. 일상생활에 사용하기에 퍼포먼스와 크기, 그리고 실용성에서도 큰 차이를 보이지는 않는다.

쉐보레 트랙스는 1.2리터 다운사이징 가솔린 엔진을 탑재했다. 6단 자동변속기와 함께 파워트레인을 이루며 최고출력 137마력, 22.3kg·m의 최대토크를 발휘한다. 퍼포먼스는 쌍용차 1.5 터보(170마력)보다는 부족하지만, 티볼리와는 일부 상응하는 부분이 있다. 체급이 다른 이유도 있으며 가격에서도 차이는 보인다. 비슷한 포지션을 갖추는 XM3 1.6 GTe(123마력)보다는 제원상 퍼포먼스가 높은 편이다.
트랙스의 차체 크기는 4537mm 길이, 1823mm 너비, 1560mm 높이, 2700mm 휠베이스이다. 크기로만 따진다면 쌍용차 토레스보다 160mm 정도가 작지만 XM3와는 비슷하다. 게다가 브랜드 형제 모델인 트레일블레이저보다는 소폭 크다. 쌍용차에서 소형 SUV에 속하는, 4225mm 길이의 티볼리보다도 훨씬 큰 편이다.

가격은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지난 20일 구글 검색 창 자동완성 문구 등 인터넷에서 유출된 정보를 통해 예측된 바에 따르면 트랙스의 가격은 기본형 2052만원부터 시작한다. 이대로라면 상당한 경쟁력을 가질 거라는 분석이 따른다. 2800만원부터 시작하는 토레스를 제외하더라도 동급 모델에서는 꽤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시되는 셈이다.

경쟁 선상에 있는 XM3의 경우 1958만원부터 시작하지만, 출시 시기가 조금 지났다는 것과 하이브리드 버전이 더 선호된다는 이유에서 가격 경쟁력을 다소 잃는다. 기아 셀토스의 경우 2065만원부터 시작해 비슷한 가격을 형성하고 있어서 편의·안전사양에서 비교 대상이 될 전망이다. 현대차 코나의 경우 2468만원부터 시작해 차이가 제법 나는 편이다. 티볼리의 경우에도 2134만원부터 시작한다.

애초 트랙스는 오는 31일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2023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될 것으로 예상됐으나 한국지엠의 불참으로 무산됐다. 대신 이달 내 공식 론칭을 예고하고 언론을 대상으로 가격 및 세부 정보를 공개할 계획이다.


육동윤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dy332@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