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重, 동‧하계 작업복 색상 통일…‘HD현대’ 통일성 강조

하계 근무복 회색에서 처음으로 동계 복장과 같은 네이비 컬러 적용
향후 삼호중공업‧미포조선 등 조선 계열사 작업복도 적용할 듯
건설기계 3사도 지난해 7월부터 통일 근무복 착용에 시행 中

채명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2-28 11:26

현대중공업이 HD현대그룹의 색상인 ‘네이비 컬러’를 적용해 디자인한 현장 근무 직원용 여름 근무복. 올해 7월부터 착용한다. 사진=현대중공업이미지 확대보기
현대중공업이 HD현대그룹의 색상인 ‘네이비 컬러’를 적용해 디자인한 현장 근무 직원용 여름 근무복. 올해 7월부터 착용한다. 사진=현대중공업
현대중공업 현장 근무 직원들이 업무 시 착용하는 작업복 색상이 HD현대 그룹을 상징하는 청색 계열의 ‘네이비 컬러(남색)’로 통일된다. 그룹 사명 변경에 따라 ‘HD현대’라는 일체감을 심어주기 위한 작업의 일환으로 보인다.

28일 회사 측에 따르면, 현대중공업은 최근 현장 근무 직원들의 올해 보급하는 여름 작업복(기능복‧난연복)을 선보였다.
이번 작업복은 기능성 원단을 사용해 활동성을 높였다고 현대중공업은 설명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철판 블록과 한눈에 구별되는 네이비 계열의 색상으로 변경했다는 것이다. 현대중공업은 매년 여름과 겨울 두 차례에 걸쳐 하계‧동계 작업복을 제공했으며, 전자는 회색 계열, 후자는 청색 계열 색상으로 구분해 왔는데, 이를 단일화 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네이비 컬러는 사명의 색상과 같은 색상으로 HD현대 그룹의 일체성을 강조한 것이기도 하다.

직원들이 작업을 더 수월하게 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기능복’은 가볍고 신축성이 좋은 신소재로 제작돼 착용감과 통풍성을 대폭 개선했다. 취부, 절단 등 화기 작업자용 ‘난연복’은 불꽃에 강하면서도 활동성이 보장되는 소재로 만들어져 화상을 방지해주고, 여러 번 세탁해도 성능이 유지된다.

네이비 컬러 하계 근무복은 현대중공업에 제공하며. 향후 조선 부문 중간 지주회사인 한국조선해양과 현대삼호중공업과 현대미포조선 등 계열사들도 채용할 것으로 보인다.
현대중공업에 앞서 건설기계 부문 지주사인 현대제뉴인과 현대건설기계, 현대두산인프라코어 등 3사는 지난해 7월부터 직원들에게 역시 같은 색상의 근무복을 보급해 착용하고 있다.

건설기계 3사 근무복은 출퇴근복과 작업복, A/S복 등 3종으로, 전체적으로 통일된 색상을 적용하는 동시에 지퍼 등에 각 사를 대표하는 포인트 컬러를 입혔다. 이 근무복은 사우들의 작업환경을 고려해 이물질이 묻어도 때가 덜 타는 남색을 메인 컬러로 선정했고, 신축성이 우수한 소재를 사용했다.

현대제뉴인 측은 “지난해 초 울산, 성남, 인천 등 각 사업장의 품평회를 통해 의견을 수렴한 후 최종 근무복을 선정했다”며, “동일한 근무복을 통해 3사, 구성원 모두가 한 가족이라는 소속감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처럼 조선과 건설기계 부문 계열사에서 시작된 작업복 컬러 통일화 작업은 HD현대 그룹 다른 계열사로도 확산할 것으로 예상된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