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최신폰을 어항 속에 풍덩…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자신감

방수성·내구성·경량 등 체험 전시존 구성

정진주 기자

기사입력 : 2023-02-27 18:02

'MWC 2023'에 참가한 삼성디스플레이 부스 전경(닥터 OLED 괴짜 실험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이미지 확대보기
'MWC 2023'에 참가한 삼성디스플레이 부스 전경(닥터 OLED 괴짜 실험실). 사진=삼성디스플레이
삼성디스플레이는 27일부터 내달 2일까지 스페인 바로셀로나에서 열리는 'MWC 2023'에 5년 만에 참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를 통한 초연결'을 주제로 첫 공개 전시를 연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삼성디스플레이는 삼성 OLED의 가볍고 튼튼하며 물에 강한 특성을 실험으로 보여주는 전시존을 마련했다.
또한 '넥스트 커넥티비티(Next Connectivity)'를 주제로 △폴더블·슬라이더블 등 차세대 폼팩터를 전시한 '폴더블 체험존' △영상 전문가, 게이머들에게 최적화된 노트북·태블릿용 OLED의 장점을 체험할 수 있는 'IT 체험존' △미래 차량의 내부를 옮겨 놓은 듯한 '오토모티브(Automotive) 체험존'을 구성했다.

이번 전시회에서 마련된 '닥터 OLED의 괴짜 실험실(Dr. OLED's Weird LAB)'에서는 다양하고 색다른 실험을 통해 삼성 OLED의 방수성, 내구성, 가벼움 등을 체감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관람객은 어항 속에 넣어둔 갤럭시Z폴드4를 원격으로 제어해 물고기와 함께 사진을 찍고, 이를 현상해 소장할 수 있다. 유해 블루라이트만 보여주는 특별한 필터를 활용해 숨은 글씨를 찾는 체험도 가능하다.

'폴더블 체험존'에서는 삼성디스플레이의 폴더블, 슬라이더블 컨셉 제품을 비롯해 삼성 폴더블 OLED의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됐다.
글로벌 인증업체인 뷰로 베리타스로부터 내구성을 인정받은 폴더블 OLED가 실제 20만회 이상 폴딩에도 문제없이 작동하는 모습을 비롯해 삼성디스플레이만의 독자 기술인 UTG(폴딩 가능한 커버윈도우)의 접지 부분에 강한 압력을 가했을 때도 깨지지 않는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IT존'은 어두운 조명으로 전시공간을 조성해 사진, 영상 편집 작업실 콘셉트로 눈이 편한 OLED, 게이밍에 특화된 OLED 등 액정표시장치(LCD) 대비 우수한 IT용 OLED의 장점을 보여준다.

'오토모티브 체험존'에서는 미래 자율주행차를 형상화한 운전석에서 34형 디지털 콕핏용 디스플레이를 통해 자동차용 디스플레이가 대화면, 멀티스크린으로 발전하는 미래를 제시했다.


정진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earl99@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