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HD현대 아비커스, 최대 레저보트 시장 美 공략 박차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 참가…차별화된 기술력 선보여
자율운항솔루션 ‘뉴보트’ 베타 테스터 모집 체험 기회 제공

채명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2-19 11:53

지난 15일부터 19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미국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마련된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 부스에서 직원이 관람객에게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HD현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부터 19일(현지시각)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미국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마련된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 부스에서 직원이 관람객에게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HD현대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회사인 아비커스(Avikus)가 세계 최대 규모의 보트쇼인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Miami International Boat Show)’에 참가해 선박 자율운항 분야에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선보였다.

아비커스는 15일부터 19일(이하 현지시각)까지 닷새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이번 보트 쇼에서 약 10만명 이상의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객 서베이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또한 희망자를 대상으로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의 베타 테스트 참가자를 모집했다.
선발된 베타 테스터들에게는 하반기 상용화를 앞둔 뉴보트를 가장 먼저 체험할 수 있는 기회응 제공한다. 아비커스 엔지니어들이 직접 고객을 방문해 고객이 보유한 레저보트에 뉴보트를 설치하고, 테스트를 위한 지원에도 나설 예정이다. 참가자 모집은 미국지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하며, 체험 기간은 3개월이다.

임도형 아비커스 대표는 “이미 뉴보트는 세계에서 가장 진보된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이라며 “이번 베타 테스트 진행을 통해 뉴보트를 알리고 전세계 보트 시장의 6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미국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아비커스는 미국 마이애미 지난 15일 글로벌 톱 티어 보트 전장업체인 ‘레이마린(Raymarine)’과 다년간의 독점 파트너십을 맺기로 합의했다. 양사는 3월 중 협력 계약서를 체결할 예정이며, 향후 레이마린의 항해 장비에 아비커스의 뉴보트를 탑재한 세계 최초의 자율 레저보트 솔루션 ‘레이마린 X 아비커스 뉴보트’의 출시를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양사는 이번 보트쇼에서 서로의 전시 콘텐츠를 공유하여 부스를 마련하는 등 공동 홍보 활동도 펼치고 있다.

지난 15일부터 19일(현지시가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미국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마련된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 부스에서 직원이 관람객에게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HD현대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15일부터 19일(현지시가계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리는 미국 마이애미 국제 보트쇼에 마련된 HD현대의 선박 자율운항 전문 회사인 아비커스 부스에서 직원이 관람객에게 레저보트 자율운항 솔루션 ‘뉴보트(NeuBoat)’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HD현대
한편, 뉴보트는 신경세포를 뜻하는 ‘뉴런(Neuron)’과 보트(Boat)의 합성어로, 선박에 탑재된 아비커스의 인공지능(AI) 자율운항 솔루션이 인간의 신경세포처럼 다양한 해상 환경을 스스로 인지, 판단, 제어하는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자율 항해(NAS), 자율 이·접안(DAS) 기능은 물론 완벽한 일몰 지점을 추천해주는 등 보트 이용자들의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줄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채명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oricm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