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M, 최초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쉐비 콜벳 E-레이 공개

쿠페 10만4295달러·컨버터블 11만1295달러부터 시작

김세업 기자

기사입력 : 2023-01-18 11:25

GM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쉐비 콜벳 E-레이'.이미지 확대보기
GM의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쉐비 콜벳 E-레이'.
GM은 17일(현지시간) 하이브리드 스포츠카 쉐비 콜벳(Corvette) E-레이를 공개하고 올해 말 10만4000달러 이상의 가격으로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GM이 공개한 사륜구동의 E-레이는 2.5초에 0~60mph, 10.5초에 1/4마일에 도달한다. 이는 일부 슈퍼카 및 현재 콜벳 Z06(Corvette Z06) 트랙카와 유사하다.
쉐보레 부사장인 스콧 벨(Scott Bell)은 브리핑에서 “이 자동차는 70년의 유산을 통해 대표해 온 혁신의 증거이며 확실히 이 자동차가 앞으로 제공할 수 있는 것의 미래를 나타낸다”고 자랑했다.

완전 전기 콜벳은 어느 시점에서 예상되지만 GM은 EV 버전에 대한 시기를 발표하지 않았다. GM은 오는 2035년까지 모든 EV를 독점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E-레이의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160마력의 추가 마력과 125파운드의 회전력을 제공하는 앞 차축의 전기 모터를 특징으로 한다. 기존의 내연기관보다 더 빠른 이륙을 제공한다.

전체적으로 GM은 E-레이가 전기 모터와 소형 블록 V-8 모두에서 결합된 655마력을 생산한다고 말했다. 쿠페(coupe)와 컨버터블(convertible)로 출시될 예정이다.
쿠페형 자동차는 문이 두 개이고 보통 뒷부분이 비스듬한 승용차를 의미하고 컨버터블은 지붕을 접었다 폈다 또는 뗐다 붙였다 할 수 있는 승용차를 의미한다.

E-레이는 딜러 쇼룸에 도착하면 GM의 라인업에서 유일한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GM은 순수 전기 자동차와 트럭에만 집중하기 위해 수년에 걸쳐 하이브리드 및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전기 자동차(PHEV)를 중단했다.

GM 관계자들은 E-레이가 2019년 7월에 첫 선을 보인 8세대 C8의 개발과 함께 그러한 계획 이전에 개발되었다고 전했다. 콜벳은 엔진이 차량 전면에 위치하는 대신 미드 엔진 디자인을 적용한 최초의 차량이었다.

쉐보레 콜벳(Chevrolet Corvette) 제품 마케팅 매니저 할란 찰스(Harlan Charles)에 따르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8세대 콜벳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었다. 배터리 시스템은 대부분 코스팅, 제동, 정상 주행 시 회생 에너지를 통해 충전된다.

GM은 PHEV 대신 하이브리드 콜벳을 선택했는데, 그 이유는 그것이 차에 더 나은 전반적인 성능을 제공했기 때문이다.

콜벳 수석 개발 엔지니어인 마이크 코시바(Mike Kociba)는 “이 차량의 임무는 성능, 성능, 성능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모든 킬로그램 또는 파운드는 대량의 관점에서 수익을 내야 했다”고 덧붙였다.

E-레이 쿠페(E-Ray coupe)는 10만4295달러에서 시작하고 컨버터블 버전(convertible version)은 11만1295달러에서 그 뒤를 따를 것이다. 가격은 10만6695달러 콜벳 Z06보다 약간 낮다. 가격에는 필수 목적지 및 배송비가 포함된다.

GM은 미국 뉴욕에서 열린 모토라마(Motorama) 오토쇼에서 콜벳의 오리지널 콘셉트카를 공개한 지 70주년이 되는 날 E-레이를 공개했다.

E-레이는 2023년에 쉐보레를 위한 8개의 신규 또는 재설계 모델 중 하나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른 모델에는 가스로 구동되는 콜로라도(Colorado)와 트랙스(Trax)뿐만 아니라 실버라도 픽업(Silverado pickup)의 완전 전기식 버전, 이쿼녹스(Equinox)와 블레이저 크로스오버(Blazer crossovers)를 포함한다.


김세업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