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 "초연결 통해 기술을 현실로"

'스마트싱트 스테이션' 공개, 모든 가전·IT 연결이 목표
가전용 에너지 절감솔루션 스마트싱스에너지도 선보여

서종열 기자

기사입력 : 2023-01-05 09:31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이미지 확대보기
세계 최대 IT·전자 전시회 'CES 2023' 개막을 하루 앞둔 4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만달레이베이 호텔에서 열린 삼성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삼성전자 DX부문장 한종희 부회장이 오프닝 스피치를 하고 있다. 사진=삼성전자
"연결을 통해 기술을 현실로 구현하는 게 삼성의 비전입니다."

한종희 삼성전자 부회장이 '맞춤형 경험으로 열어가는 초연결 시대'를 위한 삼성전자의 비전을 공개했다.
4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박람회인 'CES 2023' 개막을 앞두고 컨퍼런스를 열었다. 기조연설자로 나선 한 부회장은 "삼성전자가 약속한 연결 경험의 완성을 실현하기 위해 새로운 도전에 나서야 할 때"라며 "연결을 통해 기술을 현실로 구현하는 것이 궁극적인 비전"이라고 강조했다.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가전·IT기기들을 서로 연결하는 '초연결'을 통해 더 쉽고 직관적인 기술을 구현하겠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의 플랫폼인 '스마트싱스'로 자사 기기 뿐 아니라 타사의 가전·IT 기기들과 연결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의 새로운 솔루션인 '스마트싱스 스테이션(SmartThings Station)'을 공개했다. 이 제품은 스마트홈 사물인터넷 연동 표준인 매터를 지원해 삼성전자·구글·아마존·애플 등 다양한 제조사들의 스마트홈 관련 기기들과 연동을 지원해주는 제품이다.

정재연 삼성전자 디바이스플랫폼센터 부사장은 "삼성 스마트싱스는 단순한 사물인터넷(IoT) 플랫폼을 넘어 고객들에게 초연결 경험을 선사하는 새로운 가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고객들을 우한 맞춤 경험을 실현하기 위한 프라이빗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녹스 매트릭스 보안 플랫폼도 선보였다. 녹스 매트릭스 솔루션은 스마트싱스 스테이션을 통해 연결된 기가 중 보안이 취약한 링크가 공격받은 것을 방지하는 기술로, 다른 기기들의 취약점을 상호 감시하는 기능도 갖추고 있다.

이밖에 하만과의 전장사업 협업과정에서 탄생한 '하만 레디케어' 기술도 공개했다. 하만 레디케어는 카메라, 레이더 등 센서와 머신 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운전자의 인지 수준을 측정하고, 상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파악해 최상의 드라이빙 컨디션을 유지시켜 주는 솔루션이다.

미래기술도 선보였다. 공간인지 AI(인공지능)를 활용한 다양한 미래기술들을 소개한 것. 공간인지 AI는 공간과 객체정보를 디지털화해 정보를 제공해주는 기술로 현재 로봇청소기 등에 활용 중이다.

삼성전자는 스마트싱스의 새로운 솔루션 중 하나인 에너지 관리 솔루션도 선보였다. '스마트싱스 에너지' 기술이 주인공이다. 지멘스와 함께 선보인 스마트싱스 에너지는 현재 미국 콜로라도 스털링 렌치 지역에서 1만2000여가구의 넷 제로 홈을 목표로 실증연구가 진행 중이다.

이밖에 삼성전자는 파타고니아와의 협업을 통해 세탁과정에서 미세 플라스틱 발생량을 최대 54%까지 저감하는 세탁코스 기능도 개발했다. 현재 유럽지역에서는 이미 도입을 완료했으며, 올해 국내와 미국시장에도 적용된다.

한 부회장은 이날 컨퍼런스 행사를 마무리하면서 "앞으로 다가올 초연결시대에서 삼성전자는 기술이 주는 행복과 풍요로움을 극대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