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두산밥캣, 신형 텔레핸들러로 중동·아프리카 공략 본격화

소형 기중기처럼 편리한 기능, 12종류로 제품도 다양
북아프리카·중동 일대 건설·물류시장 공략 속도낼 듯

서종열 기자

기사입력 : 2022-06-15 15:36

두산밥캣이 중동·북아프리카 시장에 신형 엔진을 장착한 텔레핸들러 12종을 선보인다고 14일(현지시각) 밝혔다. 사진=두산밥캣이미지 확대보기
두산밥캣이 중동·북아프리카 시장에 신형 엔진을 장착한 텔레핸들러 12종을 선보인다고 14일(현지시각) 밝혔다. 사진=두산밥캣
두산밥캣은 스테이지V엔진을 탑재한 12개 모델을 선택할 수 있는 차세대 R-시리즈 텔레핸들러 제품군을 중동·북아프리카 지역에 선보였다.

14일(현지시각) 두산밥캣 EAEA는 신형 텔레핸들러 출시를 통해 중동 및 북아프리카 건설·물류 시장을 공략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텔레핸들러는 2.6~4.1톤(t)의 최대 인양 용량으로 6~18m의 리프팅 높이를 자랑한다. 건설현장에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며, 물류창고에서도 지게차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구스타보 오테로 두산밥캣 EMEA(중동·북아프리카 지역) 사장은 "텔레핸들러는 우리 비즈니스 전략의 기본 자산이자 'Next is Now' 운동의 핵심 축"이라며 "R-시리즈 제품군은 건설현장의 모든 작업을 처리하기 위한 정확한 제어 및 직관적인 작동에 중점을 둔 획기적인 신제품"이라고 밝혔다.

이어 "새로운 모델과 텔레핸들러 사업에 대한 투자 증가를 통해 우리는 2025년까지 두산밥캣 텔레핸들러 생산량을 2배로 늘리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고 덧붙였다.

두산밥캣의 새로운 R-시리즈 텔레핸들러 제품군은 △소형 텔레스코픽 3종 △중거리 텔레핸들러 4종 △하이리프트 텔레핸들러 5종 등으로 구성됐다.
새로운 R-시리즈 텔레핸들러는 높은 높이에서 까다로운 작업을 정밀도로 수행할 수 있도록 구성된 전송 시스템을 통해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민첩성을 제공한다. 이는 붐 포지셔닝 시스템, 업데이트된 초정밀 조이스틱, 인칭 기능 및 운전실의 향상된 가시성이 조합돼 시너지를 낸다.

향상된 인칭 페달 디자인은 사용하기 쉽고 피로도를 줄여준다. 엔진브레이크도 높아 사용에 편리하며 건설현장 안전성도 높아진다. 조이스틱을 통해 작동되는 속도조절을 할 수 있으며, 다이내믹모드와 플렉스드라이브모드 등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모든 R-시리즈 텔레핸들러는 가시성을 높이고, 사각지대를 15% 줄인 새로운 후드를 장착했다. 이에 따라 엔진룸에 대한 유지보수가 더 용이해졋으며, 새로운 스테이지V 엔진도 장착됐다. 스테이지V 엔진은 75마력과 100마력을 2종류다.


서종열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eojy78@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