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Z폴드5 온라인 색상만 3종…Z플립5도 선택폭 넓어져

샘모바일은 19일(현지시간) 갤럭시Z폴드5와 갤럭시Z플립5, 갤럭시 탭 S9, 갤럭시 워치6, 갤럭시 워치6 클래식 등 하반기 출시 예정인 주요 디바이스의 색상이 유출됐다며 이 같이 밝혔다.
먼저 갤럭시Z폴드5는 크림, 다이아몬드, 팬텀 블랙 외에 온라인 전용 색상으로 블루와 코랄, 플래티넘 등 세 가지를 선보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앞서 갤럭시Z폴드4는 온라인 전용 색상이 버건디 1종이었는데 선택의 폭이 더 늘어나게 됐다.
갤럭시Z플립5는 블루, 크림, 코랄, 다이아몬드, 그라파이트, 미스티그린, 플래티넘, 옐로우 등 최대 8종으로 출시된다. 이 가운데 블루와 플래티넘, 옐로우는 온라인 전용 모델이 될 전망이다. 또 전작에 이어 비스포크 버전을 출시하면서 사용자가 임의로 색상을 조합해 사용할 수 있다.
갤럭시 워치6은 크림과 다이아몬드, 그라파이트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클래식 모델은 블랙과 플래티넘 혹은 실버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갤럭시 탭 S9는 크림과 그라파이트 2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다만 갤럭시 탭 S9의 경우 크림색 대신 베이지 색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이 매체는 밝혔다.
한편 5세대 갤럭시 폴더블과 갤럭시 탭 S9 시리즈 등을 공개하는 언팩 행사는 7월말 서울에서 열릴 전망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