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무명기사단', 이름과 달리 양대 앱마켓 1위 기록한 '유명한 게임'

이상훈 기자

기사입력 : 2023-06-09 15:49

(왼쪽) 애플 앱스토어 인가 순위, (오른쪽)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무명 기사단'이 양대 앱 마켓 1위를 달성했다. 사진=쿡앱스이미지 확대보기
(왼쪽) 애플 앱스토어 인가 순위, (오른쪽)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무명 기사단'이 양대 앱 마켓 1위를 달성했다. 사진=쿡앱스
캐주얼 게임 개발사 '쿡앱스'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수집형 도트 액션 RPG '무명기사단'이 지난 6일,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 인기 순위 1위를 기록했다고 9일 밝혔다.

'무명기사단'은 정식 서비스 론칭 이후 매주 1회 이상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실시하며 신규 콘텐츠를 추가하는 한편, 이용자들의 불편사항과 게임성을 지속적으로 개선하며 이용자들로부터 호응을 받고 있다. 특히 최근 신규 기사단 영웅 '불의 지배자: 아그네스'와 '대지의 방패: 샤를로테'를 비롯해 새로운 모험 던전 등 신규 콘텐츠를 대거 도입하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4월 18일부터 정식 서비스가 시작된 무명기사단은 700년이라는 긴 잠에서 깨어난 무명 기사인 유저가 부활한 심연 군주와 맞서 싸우기 위한 여정을 그린 액션 RPG이다. 전사와 탱커, 마법사, 암살자, 힐러, 저격수 등 다양한 직업을 조합해 하나의 기사단을 구성해 게임을 진행한다.

특히, 직업 조합에 따라 보너스 효과가 부여되는 시너지 시스템과 다양한 스킬 효과를 활용해 나만의 전략 덱을 구성할 수 있다. 또 초반부를 공략하는 과정에서 얻게 되는 '기사단 영지'에서 각종 장비와 아이템을 자체적으로 생산하는 등 전투 외에도 영지 경영을 비롯해 무명에 불과한 기사단의 명성을 승급하거나 확장해 나가는 등 즐길거리를 다양하게 갖췄다는 평가다.

무명기사단 개발팀 관계자는 "많은 유저의 관심과 응원에 힘입어 양대 마켓 인기 1위를 달성해 개발팀도 한층 힘을 받고 있으며, 하반기 업데이트 플랜을 실행하기 위해 최근까지 개발팀 인력도 3배 이상 확충했다"고 말했다.

한편, 쿡앱스 측은 무명기사단의 양대 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달성을 기념한 이벤트를 6월 7일부터 오는 6월 16일까지 총 10일간 진행한다. 이벤트 진행은 영웅 및 무기를 소환할 수 있는 토큰을 매일 10개씩 지급하는 방식이며, 홀수일에는 기사 소환, 짝수일에는 무기 소환 토큰이 각각 지급된다.

이상훈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anghoon@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