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LG CNS, 마이크로소프트와 AI·클라우드 DX사업 확대

MS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제공하는 챗GPT 등 신규 서비스 개발

김태형 기자

기사입력 : 2023-04-11 09:13

현신균 LG CNS 대표(오른쪽)와 MS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 수석 부사장 겸 CCO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CNS이미지 확대보기
현신균 LG CNS 대표(오른쪽)와 MS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 수석 부사장 겸 CCO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LG CNS
DX전문기업 LG CNS가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와 AI·클라우드 기반의 DX(디지털 전환) 가속화와 양사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 전략적 협업을 강화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를 위해 양사는 6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LG CNS 현신균 대표, MS 저드슨 알소프(Judson Althoff) 수석 부사장 겸 CCO(Chief Commercial Officer) 등이 참석해 TMM(Top Management Meeting)을 진행했다. LG CNS와 MS의 TMM은 올 1월에 이어 두 번째다.
LG CNS는 지난해 12월 MS와 체결한 통합계약 기반으로 애저(Azure) 클라우드를 활용한 AI·ERP·보안·스마트 팩토리 등 다양한 분야의 DX사업 추진을 위해 MS와 포괄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한바 있다.

LG CNS는 이날 한국MS와 ‘애저 오픈AI(Azure OpenAI) 서비스’ 사업을 위한 새로운 협력 방안에도 합의했다. MS ‘애저 오픈AI 서비스’가 제공하는 챗GPT 등 AI 기술로 신규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애저 오픈AI 서비스’는 MS의 클라우드 플랫폼인 ‘애저’에서 제공되는 AI 서비스다. 챗GPT를 개발한 기업인 ‘오픈AI(OpenAI)’의 기술을 활용해 언어 이해·이미지 분석·감정 분석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한다.

LG CNS는 MS와의 협력으로 데이터 분석·머신러닝 기술 등을 기반으로 하는 ‘생성형 AI(Generative AI)’ 분야 사업 확대에도 함께한다. 생성형 AI는 수많은 데이터를 학습한 AI가 새로운 형태의 결과물을 스스로 만들어내는 알고리즘이다. 새로운 텍스트를 만들어내는 AI·그림 그리는 AI·사람 목소리를 구현하는 AI 등이 생성형 AI에 해당된다.
이를 위해 LG CNS는 MS와 AI·클라우드 전문가들을 모아 AI 서비스 개발 전담팀을 구성할 계획이다. LG CNS는 먼저 AICC(AI Contact Center), 지식(Knowledge) 챗봇 등의 서비스 개발을 담당하고 MS는 자문과 기술지원을 제공한다.

AICC는 AI·클라우드 등 DX기술을 접목시킨 미래형 고객상담센터를 말한다. 지식 챗봇은 특정 지식과 정보를 전달하기 위한 챗봇이다. 업계에서는 대화형 챗봇인 챗GPT가 공개된 이후 기업이 보유한 다량의 데이터를 학습시켜 기업용 지식 챗봇을 구현하려는 시도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LG CNS는 KB금융그룹·현대자동차의 대형 AICC와 AI챗봇 구축사업을 수행하며 우수한 경쟁력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우리은행 상담봇 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LG CNS는 MS와 제조·금융·유통·이커머스·게임 등 고객사의 신규 AI 사업기회를 모색한다. 고객사 선정 이후에도 고객과 함께 AI 적용 비즈니스 대상과 시나리오를 같이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현신균 LG CNS 대표는 “MS의 혁신적인 클라우드 인프라, 데이터 분석, 애저 오픈AI 기술 기반으로 신규 AI 서비스를 빠르게 만들어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태형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adkim@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