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웨이브, 1400억 규모 드라마 '종군기자' 제작 참여

'옐로우스톤' 작가 에릭 벡 집필

여용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3-21 14:37

드라마 '종군기자'의 집필과 프로젝트 총괄을 맡은 작가 에릭 벡. 사진=웨이브이미지 확대보기
드라마 '종군기자'의 집필과 프로젝트 총괄을 맡은 작가 에릭 벡. 사진=웨이브
웨이브가 국내 콘텐츠 중 최대 규모인 1400억원의 제작비가 투입되는 드라마에 참여한다.

웨이브는 한국전쟁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미국 파라마운트 인기 드라마 '옐로우스톤'을 집필한 에릭 벡과 손을 잡고 최초로 한국전쟁을 소재로 한 드라마 'Combat Correspondent 종군기자(가칭)를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종군기자'는 한국전쟁 여성 종군기자였던 마가렛 매기 히긴스의 한국전쟁 취재 기록을 담은 10부작 드라마로 파라마운트 대표 드라마 '옐로우스톤'을 집필한 에릭 벡이 쇼 러너(프로젝트 진행자)와 각본 집필을 맡았다.

이 밖에 폴 허드슨 전 MGM 부사장과 조 패트릭 전 미라맥스 총괄 부사장, 하이디 레빗 캐스팅 디렉터 등 각 분야 저명 인사들이 스태프 리스트로 구성됐다.

마가렛 매기 히긴스는 한국전쟁 당시의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 최초 국제보도 부문 퓰리처상을 수상한 인물로 2차 세계대전, 한국전쟁, 베트남전쟁 등 진실을 세상에 알리기 위해 전쟁의 최전선에서 특파원으로 활동했다. '종군기자'는 마가렛 매기 히긴스 이야기뿐 아니라 맥아더 장군 등 한국전쟁에 참여한 실존 군인들의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묘사할 예정이다.

'종군기자'는 드라마 최초로 미 국방부의 공식 승인을 받아 전쟁 당시 사용된 미군 장비 및 기록물을 활용해 더욱 생생한 역사적 이야기를 풀어낸다.
이태현 웨이브 대표이사는 "한국전쟁 서사에 대한 드라마가 부재한 상황에서 역사적 사실을 바탕으로 한 '종군기자'의 압도적 스케일과 현장을 생생하게 그린 스토리를 풀어내는 방식이 매우 새롭게 느껴졌다"고 제작 배경을 전했다. 국내에서는 웨이브와 필름베네딕트가 공동 제작을 확정 지었으며 현재 해외 메인 제작사들도 참여 논의 중이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