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화웨이, MWC서 친환경 솔루션 다수 GTI상 수상

그린 타깃 네트워크, 5G 스마트 오션 프로젝트 등
화웨이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 GTI 모바일 기술 혁신상 및 우수상 수상. 사진=화웨이이미지 확대보기
화웨이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 GTI 모바일 기술 혁신상 및 우수상 수상. 사진=화웨이
화웨이가 지난 2일 폐막한 MWC에서 다수의 GTI상을 수상했다.
화웨이의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모바일 기술 혁신상'과 '우수상'을, 5G 스마트 오션 프로젝트는 해양 산업의 디지털 혁신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GTI(Global TD-LTE Initiative) '시장개척상'을 수상했다.

화웨이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지난해 출시한 '5Green'에 이어 화웨이가 두 번째로 내놓은 친환경 솔루션 및 에너지 저감 프로젝트다.

화웨이는 글로벌 기후 변화에 대응하기 위해 이통사들이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과 에너지 효율을 통한 탄소저감 실현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통해 업계 협력, 업계 표준 및 에너지 저감 기술 혁신 분야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기여하고 있다고 밝혔다.
통신사가 에너지 소비를 늘리지 않고도 기하급수적인 네트워크 트래픽 증가를 달성해 무선 네트워크의 탄소 배출을 줄이면서 에너지 효율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애런 지앙 화웨이 무선 싱글랜 제품 라인 사장은 "그린 타깃 네트워크 프로그램은 아시아 태평양,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 채택됐다. 막대한 에너지 저감 효과와 사용자 경험 보장은 에너지 절약 제품 및 기술 개발에 대한 화웨이의 노력을 입증한다. 앞으로도 화웨이는 에너지 효율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점점 더 많은 지능형 기술을 적용하며, 최적의 네트워크 성능과 에너지 저감을 달성하기 위해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여용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d0930@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