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현대로템, 이집트 전동차 공급사업 순항…상반기 현지생산 개시

장용석 기자

기사입력 : 2023-01-17 06:20

이집트의 지하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이집트의 지하철. 사진=로이터
현대로템의 이집트 전동차 공급사업이 순조롭게 진행되고 있다. 현대로템과 이집트 현지에서 전동차를 함께 생산하게 될 이집트국영철도회사(NERC)는 올해 상반기안에 이스트포트사이드 공장에서 전동차 생산에 돌입할 예정이다.

16일(현지시간) 이집트 언론에 따르면, NERC의 이스트포트사이드 공장은 최종배치단계에 들어갔으며 올해 상반기안에 전동차 생산을 시작할 것으로 알려졌다. 전동차의 생산을 담당하게 될 이스트포트사이드 공장은 이스트포트사이드 산업구역에 마련된 30만㎡ 규모의 면적을 자랑하며 항구와 맞닿아 있어 물류 수송이 용이하다.
이스트포트사이드 공장에서 생산할 전동차는 앞서 지난해 8월 현대로템이 수주한 이집트 교통부 산하 터널청(NAT)이 발주한 5억6320만 달러(한화 약 7557억 원) 규모의 카이로 2·3호선 전동차 공급 및 현지화 사업에 따른 것으로 현대로템은 이집트 수도 카이로의 핵심 철도 노선인 2호선의 슈브라역~엘무닙역의 21.6km와 3호선 아들리 만수르역~카이로 대학역 까지 41.3km에 사용될 전동차를 2028년까지 납품하게 된다.

전동차의 생산을 담당하게 될 NERC는 전동차의 제조와 현대화를 위해 이집트 주권 기금· 수에즈 운하 경제 구역·교통부·이스트 포트 사이드 개발 회사·하산 알람·삼크리트·오라스콤 건설 간의 파트너십으로 지난 2020년 설립됐다. 이에 따라 NERC는 철도·지하철·트램과 고속철의 제조와 수리를 위한 복합 단지를 조성하고 계약에 따라 최소 현지화율이 30% 이상 되도록 전동차를 생산하게 될 예정이다.

한편, 현대로템은 지난 2012년 카이로 1호선에 전동차를 납품한 데 이어 2017년 3호선과 2019년 2호선까지 이집트 철도 산업분야에서 높은 실적을 자랑하고 있다.


장용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jangys@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