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도요타 아키오 사장, 순수전기차 전략에 의문 제기…수소차·하이브리드카·전기차 등 다양한 전략 고수

양지혜 기자

기사입력 : 2022-12-19 15:26

도요타 로고. 사진=로이터이미지 확대보기
도요타 로고. 사진=로이터
도요타 사장 도요타 아키오는 순수전기차 전략에 대해 의문을 제기했다고 대만매체 경제일보가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자동차 업계의 ‘침묵하는 다수’는 순수전기차에 중점을 두고 베팅하는 것에 의문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이는 자동차 산업의 전기화에 대한 불안감이 커지고 있는 것을 반영했다.
현재 시중의 순수전기차 모델은 제한적이고 수요가 강세로 나타났기 때문에 자동차 제조업체들은 순수전기차에 중점을 두고 자동차 전기화를 추진하고 있다.

그러나 부품과 배터리 원자재 공급 관련 도전은 지속되고 있고, 전기차 가격이 폭등하는 가운데 구매자들이 전기차를 받아들이는 속도에 대한 우려도 커지고 있다.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자동차 사업 참여자들은 거의 침묵하는 다수”라며 “그들은 자동차 전기화를 단일 옵션으로 삼아도 되는지를 생각하고 있지만, 이는 업계의 추세이기 때문에 자신의 의견을 말하지 못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혼다와 GM 등 주요 경쟁사들은 순수전기차 라인업 날짜를 확정했지만, 도요타는 수소전기차와 하이브리드카 등을 포함한 다양한 자동차 전략을 고수하고 있다.
도요타 아키오 사장은 “아직 정답이 무엇인지 확정할 수 없기 때문에 옵션을 하나만 남기면 안 된다”고 강조했다.


양지혜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vxqhae@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