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에미레이트스틸, 이집트 원자로 건설프로젝트 참여 의사 밝혀

김진영 기자

기사입력 : 2022-09-06 15:30

에미레이트스틸은 이집트의 원자로 건설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이미지 확대보기
에미레이트스틸은 이집트의 원자로 건설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사진=글로벌이코노믹 DB
에미레이트스틸은 이집트의 원자로 건설에 투자할 의향이 있다고 밝혔다. 이집트 시장은 아프리카 주요 시장 중 하나로 간주되고 있다.

현지 외신에 따르면 사이드 구므란 알 레메이티 에미레이트스틸 최고경영자(CEO)는 자사의 중량급 형강제품과 시트 말뚝을 포함한 신제품을 이집트에 수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부다비에 본사를 둔 이 통합 철강 제조업체는 이집트에 고객 및 유통 기반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집트에 설립되는 원자력 프로젝트에 철근 공급을 하기 위해 많은 공을 들이고 있다.

이집트는 지난해 에너지 다변화와 지속가능성 달성을 목표로 엘다바아 평화원전(NPP) 건설에 착수했다.

NPP의 총 용량은 약 4800MW이며, 각각 1200MW의 용량을 가진 4개의 원자로를 건설하는 프로젝트이다.

이집트의 ISES(Integrated Sustainable Energy Strategy)에 따르면, 그동안 화력발전은 55%, 원자력발전은 전체 전력생산의 3%를 담당했다.
에미레이트스틸은 아랍권 최초의 평화적 NPP인 아랍에미레이트(UAE) 바라카 원자력발전소(Barakah NPP) 등 초대형 프로젝트에 Q급과 S급 철근 16만 톤을 공급한 바 있다.

알 레메이티는 "이집트 원전 건설 프로젝트 참여 계획은 다른 마케팅 채널을 통해 수익원을 다양화하고 현지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에미레이트스틸의 수출은 회사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했으며, 나머지 매출 60%는 UAE에서 달성했다.

아부다비의 산업 부문에 기반을 둔 이 그룹은 세계 시장에 고품질의 철강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이 회사의 강철은 부르즈 칼리파, 에티하드 타워, 그리고 야스섬을 포함한 UAE의 가장 상징적인 건설 프로젝트들에도 사용됐다.

2012년 에미레이트 스틸은 미국기계공학회(ASME)로부터 핵 제품에 대한 품질 시스템 인증서(QSC)를 받았다.


김진영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