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산도시공사, ‘63블록 도시개발사업 추진’ 시민 설문조사 실시

지역주민 참여 기반 도시개발계획 수립…26일까지 온라인 진행
 안산도시공사‘63블록 도시개발사업’설문조사 안내문. 안내문=안산도시공사이미지 확대보기
안산도시공사‘63블록 도시개발사업’설문조사 안내문. 안내문=안산도시공사
안산도시공사는 안산 63블록 도시개발사업 추진을 위한 기본구상 및 타당성 조사의 일환으로 시민 대상 설문조사를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설문조사는 63블록 개발계획(안)에 안산시민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자 마련됐으며 수렴된 의견은 향후 도시개발계획 수립에 중요한 기초자료로 활용될 예정이다.

설문은 △개발 필요성 △신길온천역 이용 경험 및 개선 의견 △우선 도입이 필요한 시설 △공동주택 선호 면적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이달 26일까지 QR코드를 활용한 온라인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63블록 도시개발사업은 안산시 단원구 신길동 1379번지 일원 약 축구장 11개 규모의 8만1786㎡ 부지에서 추진되는 사업으로, 4호선 신길온천역 인근의 역세권 입지와 더불어 주변 산업단지 및 공공주택 공급계획과의 연계를 통해 개발 잠재력이 높은 지역으로 평가된다.
안산도시공사는 이번 조사를 통해 시민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한 지역 맞춤형 개발계획을 수립하고, 시민과의 소통과 협력을 바탕으로 한 도시공간 조성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보영 공사 건설사업본부장은 “이번 설문조사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도시개발의 출발점”이라며, “안산의 미래를 시민 여러분과 함께 그려나갈 수 있도록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이관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0099hee@g-enews.com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