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포토+]'쥬얼리 불화설' 조민아, '더 글로리' 올리고 의미심장 글까지

이태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3-02 17:45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 사진=뉴시스이미지 확대보기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 사진=뉴시스
그룹 쥬얼리 출신 조민아가 전(前) 멤버들과 불화설에 휩싸인 가운데 SNS에 의미심장한 게시물을 올렸다.

조민아는 2일 소셜미디어에 "모든 것은 순리대로. 인과응보(因果應報)"라는 글과 함께 넷플릭스 '더글로리'의 장면들을 캡처해 올렸다.
'더글로리'는 학창시절 학교 폭력을 당한 주인공이 어른으로 성장한 뒤 복수를 한다는 내용이 담긴 드라마다. 조민아가 공개한 캡처본에는 '남의 불행에 크게 웃던 그 입과 입 맞춘 모든 입' '조롱하고 망가뜨리던 그 손과 손잡은 모든 손' '네가 모르는 것 같아 알려주는데 나도 누군가의 딸이었거든?' 등의 '더 글로리' 대사가 담겼다.

이에 대해 일각에서는 조민아가 쥬얼리 멤버들과의 불화설에 대한 심경을 간접적으로 내비친 것 아니냐는 추측이 나왔다.

앞서 지난 26일 서인영은 비연예인 사업가와 남산의 모 호텔에서 결혼식을 올렸다. 공개된 결혼식 현장 사진에 쥬얼리 출신 박정아와 이지현, 하주연, 은정이 모습을 드러냈지만 조민아의 모습은 보이지 않아 불참한 것 아니냐는 목소리가 나왔다. 이후 조민아는 SNS를 통해 "초대를 받지 않았는데 어디에서 몇 시에 하는지 어떻게 알고 가겠나"라며 불참 이유를 털어놨다.

또 조민아는 "2015년 세바퀴 때부터 방송만 하면 뒷통수 맞듯이 아무 연락 없이 저만 빼고 셋이 녹화한 걸 저도 TV로 봐왔다"며 섭섭한 감정을 토로하기도 했다. 이에 대해 이지현 측은 "섭외는 방송국에서 하는 것"이라고 반박 입장을 냈다.
그러자 조민아는 "전성기 시절의 쥬얼리 무대를 그리워하는 팬 분들께 그간 받았던 사랑을 돌려드리고 싶어서 '기회가 되면 넷이서 같이 무대에 서자'는 의미로 연락했던 건데, 말의 요지를 모르고, 쥬얼리를 통해 어떻게든 방송 한 번 하고 싶어하는 사람처럼 만들면서 동문서답을 하니 유감스럽다"며 재차 섭섭한 마음을 내비쳤다.

한편 1995년 아역배우로 데뷔한 조민아는 2002년 '쥬얼리'에 합류했다가 2005년 탈퇴했다. 이 기간 조민아는 박정아, 이지현, 서인영과 함께 활동했다.[뉴시스]


이태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tjlee@g-enews.com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만년 B급 감성 푸조, 408로 확 달라졌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