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안성시, 공도 승두도로·대림동산도로 임시개통

이지은 이지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1-10 15:16

도로 임시개통 공도 승두도로이미지 확대보기
도로 임시개통 공도 승두도로
경기도 안성시(김보라시장)는 도시계획도로 사업의 일환으로 ‘공도 승두도로(중로2-2호선)’ 및 ‘공도 대림동산도로(중로2-4호선)’ 개설공사를 마무리해 임시 개통에 들어갔다.

공도 승두도로는 안성시 공도읍 승두리 일원에 위치했으며, 총 연장(L=365m, B=17m) 4차선으로 개설됐고, 지난 2019년부터 공사를 시작해 총 사업비 48억 5천 만 원이 투입됐다.
이번 사업을 통해 우방아이유쉘 아파트에서 신촌마을로의 진입이 원활해졌으며, 주민들의 편의 증진은 물론, 교통 불편 해소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와 함께 공도 대림동산 도로는 공도읍 마정리 일원에 위치했고 총 연장(L=420m, B=15m) 2차선으로 개설돼 총 사업비 27억 원이 투입됐다.

그동안 대림동산 도로 주변은 다수의 원룸과 주택 등이 있어 통행 차량과 시민들의 이동이 잦은데다 노면 상태 또한 좋지 않아 지속적인 정비 요청이 있었다.

이에 시는 지난 2020년부터 양방향 인도를 포함해 인근 주거지를 관통하는 왕복 2차선 도로를 신설하며 지난 3일부터 임시 개통을 시작했다.
이번 도로개설로 시가지 교통량 분산을 비롯해 안성맞춤가족공원과 인근 아파트 등 도심 인프라의 접근성이 강화되며 시민 편의와 생활환경이 개선될 전망이다.

시 관계자는 “새롭게 개설된 도로의 임시개통으로 신호체계 및 주민 불편 사항 등을 꾸준히 모니터링하는 한편, 안성의 교통발전을 위해 도시계획도로 확충과 주변 환경정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이지은 이지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dlwltn311@naver.com
%EC%9D%B4%EC%A7%80%EC%9D%80 기자 사진

이지은 이지수 기자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