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정부경전철차량기지 임시 승강장 방문

‘평일 76회 휴일 72회 운행 계획’

장선희 기자

기사입력 : 2021-11-03 14:43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정부경전철차량기지 임시 승강장 방문 (제공/의정부시의회)(의이미지 확대보기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 의정부경전철차량기지 임시 승강장 방문 (제공/의정부시의회)(의
경기도 의정부시의회 도시·건설위원회는 지난 10월 30일 영업개시 한 의정부경전철차량기지 임시승강장(복합문화융합단지)에 방문했다고 3일 밝혔다.

2020년 1월부터 사업을 추진한 복합문화융합단지는 의정부경전철 사업시행자 ‘의정부경량전철(주)’가 제안하여 이뤄 졌으며 이는 고산지구 입주자 및 향후 복합문화융합단지 이용자들의 편의를 제공한다.
사업비는 사업시행자측에서 전액 부담하여 진행 했으며 의정부시에서도 8천만원 예산을 확보하여 화장실 설치를 완료했다.

차량기지 임시승강장의 열차 운행은 평일 76회 휴일 72회로 운행할 계획이며, 지난 5월 본 공사를 완료하고 안전성 검토 후 국토부 사용승인 후 개통하게 됐다.

현장방문에서 위원들은 사업시행자 및 의정부시청 관계자로부터 사업추진 과정에 대하여 설명을 듣고 승강장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김현주 도시·건설위원장은 “고산지구 입주자 등 향후 지역 인구 증가에 따라 이용자들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이용자들의 편의 증진을 위해 더욱 더 노력해 달라”고 말했다.


장선희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light_hee01@naver.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