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신한라이프, 보안이 곧 생명…임직원·고객정보 보호 캠페인

홍석경 기자

기사입력 : 2024-07-10 17:02

10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제공.이미지 확대보기
10일 오전 서울 중구 신한라이프 본사에서 임직원들이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정보보호 캠페인 실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라이프 제공.
신한라이프는 10일 오전 서울 중구 소재 신한 L타워에서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 정보보호 캠페인을 실시 했다고 밝혔다.

매년 7월 둘째 수요일은 ‘정보보호의 날’로 사이버공격을 예방하고 정보보호를 생활화하기 위해 제정한 법정기념일이다.

신한라이프는 정보보호에 대한 임직원의 인식을 높이기 위해 참여형 보안문화를 확대하고자 캠페인을 마련했다.
이날 행사는 정보보호 유관부서에서 출근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개인신용정보 저장 금지 △수상한 이메일 바로 삭제 △개인정보 포함된 문서 방치 금지 등 정보보호 실천 수칙을 담은 카드를 제공하고, 정보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알리는 한편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퀴즈와 게임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신한라이프는 늘어나는 사이버 공격에 대비해 주기적으로 침해사고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보이스피싱 피해로부터 금융소비자를 보호하고자 원격제어앱 연동차단 등을 통한 대응체계를 구축해 운영하고 있다. 또 매달 ‘정보보호 점검의 날’을 정해 전 임직원이 자율 점검을 실시하는 등 고객정보 보호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민우 신한라이프 정보보호최고책임자 상무는 “정보보호의 날을 맞아 임직원들이 정보보호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다시 한번 생각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나가기 위해 선제적으로 예방할 수 있는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홍석경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ong@g-enews.com
실키식스 자랑하는 BMW M4 콤페티션 컨버터블 모델
가장 대중적인 스포츠카, AMG A35 4매틱
BMW X1 차주, 볼보 순수전기차 C40을 타다. "다시 봤다! 볼보 너란 애!!"
국산 플래그십 '제네시스 G90'...여사님께도 잘 어울리는 플래그십 모델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