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관장 궁정비차’는 500년 조선 왕실 기록에 남아 있는 전통 원료와 비법을 현대적으로 계승한 프리미엄 티 브랜드다. 『조선왕조실록』과 『승정원일기』에는 임금을 위한 건강차와 이를 담당한 전문가에 관한 기록이 확인돼 왕실에서 차가 중요한 역할을 했음을 보여준다.
‘진생기율’은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된 허준의 건강차 레시피를 기반으로 개발됐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진피·대추·생강을 더하고 은은한 감귤 향을 입혀 풍미를 높였다.
‘진생온율’은 정조의 건강을 돌본 전통 원료 천궁·작약·당귀·숙지황을 비롯해 약쑥·익모초와 정관장 홍삼농축액을 배합해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준다.
‘진생영지’는 영조가 즐겨 찾던 인삼과 영지버섯을 활용했다. 상황버섯 추출물과 대추농축액을 더해 보양과 심신 안정을 돕는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궁정비차는 왕실 건강 비법을 담아낸 차라는 뜻으로, 우리 고유의 헤리티지를 현대적으로 계승한 브랜드”라며 “앞으로도 전통을 과학적으로 재해석하고 축적된 노하우를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그 가치를 경험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관장은 10월 9일까지 추석을 앞두고 ‘추석엔 정관장으로 正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천녹’, ‘화애락’, ‘다보록’ 등 스테디셀러와 함께 ‘기다림 침향’, 혈당 케어 전문 브랜드 ‘GLPro(지엘프로)’ 등 주요 제품을 금액대별로 할인한다.
황효주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hyojuh@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