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 ‘식품연구소’ 등 본사 견학

김수식 기자

기사입력 : 2024-06-10 16:37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뒷줄 왼쪽 4번째)과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 상무(뒷줄 왼쪽 5번째)가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행사에 참석해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GS리테일이미지 확대보기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 부회장(뒷줄 왼쪽 4번째)과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 상무(뒷줄 왼쪽 5번째)가 GS리테일 다문화 아동 초청행사에 참석해 아이들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사진=GS리테일

GS리테일이 미래세대 주역으로 자라날 다문화가정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지원한다.

GS리테일은 지난 7일 국제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손잡고 청주시 글로벌 교육센터 소속 다문화 아동 16명을 서울 강남구 GS타워에 초청해 일일 견학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GS리테일 다문화사회공헌사업 ‘Global Sharing Together(GS투게더)’의 일환으로 앞선 4월 ‘놀이 체험’과 5월 ‘목소리 기부 봉사활동’에 이은 3번째 사회공헌활동이다. 환경적·언어적 문제로 문화 체험이나 진로 탐색에 어려움을 겪는 아동들에게 일일 견학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나아가 관련 분야의 진로 탐색에도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주요 체험활동은 △GS타워 견학 △GS타워 식품연구소 체험 △임직원과 함께 하는 점심 식사 △AI 기반 미래형 편의점 GS25 DXLAB점 견학 △아쿠아리움 견학 등이다. 식품 개발 연구원, 마케터, 상품개발 전문가, 영업관리자 등 10여 명의 GS리테일 임직원들이 견학 프로그램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아이들 눈높이에 맞춘 일일 멘토링을 진행했다.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GS타워에 모인 참가자들은 GS리테일 기업 소개와 함께 간단한 투어를 진행한 뒤 GS리테일 식품연구소로 향했다. 먼저 식품연구소의 역할 및 안전품질 관리에 대한 간단한 교육을 받은 후 고피자, 치킨25, 삼각김밥 등 GS25를 대표하는 간편식 조리과정을 직접 체험하고 시식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현장에는 허연수 GS리테일 대표이사(부회장)와 홍성준 GS리테일 간편MD부문장(상무)이 참석해 점심식사를 함께하며 아이들에게 희망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이후 GS25 DXLAB점을 방문해 △안면 인식 결제 솔루션 △AI 점포 이상 감지 시스템 △영상 인식 디지털사이니지 △디지털미디어월 △라테아트 기기 등을 체험하는 한편, GS리테일이 준비한 다양한 기념품을 받았다. 마지막으로 서울시 송파구 소재의 아쿠아리움으로 이동해 관람을 진행했다.

GS리테일은 올 한해 지역 사회공헌 활동의 중점 테마를 ‘다문화 지원사업(GS투게더)’으로 선정해 문화적, 교육적으로 소외된 아동과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하반기에는 FC서울스카이박스에 다문화 아동을 초청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김시연 GS리테일 사회공헌파트장은 “GS리테일은 지역사회 나눔플랫폼으로서 다문화가정을 비롯해 지역사회 등과 상생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다수 발굴하고 더 좋은 사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김수식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imks@g-enews.com
요즘 우리도 뜬다~!!! 캠핑, 화물차 다재다능 '밴'들이 가라사대
아메리칸 머슬카 '포드 머스탱', 상남자들 저격
GT의 느낌이 물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원조 전기차 맛집 테슬라 모델 3, 페이스리프트 정말 살만한가?
비 오는 날 즐기는 오픈카의 낭만, 미니 쿠퍼 S 컨버터블
포르쉐 못지 않은 스펙, 또 다른 드림카 마세라티 그레칼레
전기차 고민이라면? 그냥 아이오닉 5 사~! 2024년형 아이오닉 5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