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5일 티몬에 따르면 오는 31일까지 동행축제를 열고 2200여개 중소상공인들의 우수 상품들을 특가 판매한다. 일상에서 자주 찾는 식품, 뷰티, 생필품 등은 물론 연말·크리스마스 시즌을 맞아 선물용으로도 제격인 다양한 상품들을 선보이며 최대 50% 선착순 할인 쿠폰도 발급한다.
이번 행사는 티몬이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이끌어온 지원사업에 선정된 상품들을 대거 만나볼 수 있는 자리로 꾸려 의미를 더했다. ▲라이브커머스, ▲미디어커머스, ▲온라인 기획전, ▲구독경제 등 사업별로 테마 기획전을 구성해 쇼핑 편의도 높였다.
축제의 즐거움을 더하기 위해 인기 스타, 인플루언서와 함께하는 특집 라방도 준비했다. ‘라이브커머스 제작·운영’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5일부터 네 차례에 걸쳐 총 12개 사의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라방 릴레이를 펼친다.
상품군도 다채롭다. 생활 필수템부터 연말 선물을 위한 화장품, 장난감 등 인기 아이템을 엄선해 방송 중 최대 혜택가에 전한다.
티몬 관계자는 “올해 마지막 동행축제는 모두가 따뜻한 연말을 보내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나눔과 기부를 콘셉트로 문을 열었다”며, “소상공인의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소중한 나눔에 함께할 수 있는 기회며, 나아가 티몬의 사회공헌 프로그램 ‘소셜기부’와 연계해 연말연시 기부 활동도 펼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라방은 중소기업유통센터 ‘가치삽시다 마켓’과 티몬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몬플레이’에서 동시송출되며 먼저 5일 오후 1시, ▲딜쿠샤 리퀴드 아이라이너, ▲마로메라 순면 생리대 등을 할인 판매한다.
게스트로는 개그우먼 홍윤화가 출연한다. 이후 두차례 방송에서 ▲델리프 프리미엄 아기 물티슈, ▲아베르데 화이트 비타 아쿠아 쉴드 선 스크린, ▲투스홀 화이트 미백치약, ▲바른생활 아트컬렉션 초극세모 12입 등 생활에 유용한 상품들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12일 오후 4시 라방에는 선물용으로 손색없는 아이템들이 출동한다. ▲에센셜토이 장난감세트, ▲올더히어 스파인코렉터, ▲핑크퐁 UV 자외선 차단패치 등이 꼽히며 게스트로 개그우먼 김민경이 함께한다.
그 밖에도, 티몬은 행사기간 라이브커머스 제작부터 송출, 전용 마케팅과 노출 광고 등 사업 전반을 지원하며 소상공인의 판매 활성화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조용철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yccho@g-e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