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CJ제일제당,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반려해변 입양 外

김성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6-09 10:22

◆CJ제일제당,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 반려해변 입양…환경 정화활동 펼쳐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인천 마시안 해변에서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이미지 확대보기
CJ제일제당 임직원들이 인천 마시안 해변에서 정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세계 해양의 날을 맞아 부산 사하구 다대포 해수욕장을 두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하고 해양 생태계 보전을 위한 임직원 봉사활동을 펼쳤다. ‘반려해변 제도’는 해양쓰레기 수거와 경관 개선 등을 목표로 일정 구간 해변을 입양해 반려동물처럼 가꾸고 돌보는 민간참여형 해변관리 캠페인이다. CJ제일제당은 앞서 2021년 인천 마시안 해변을 첫 반려해변으로 입양했으며 3년째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자연경관이 수려해 여름철 대표 휴양지로 꼽히는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은 휴가철 전후로 정화활동 필요성이 높아 두번째 반려해변으로 입양했다.

CJ제일제당 임직원 50여 명은 부산 다대포 해수욕장과 인천 마시안 해변 해수욕장 및 인근 해안도로에서 폐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수거했다. 참여한 직원들은 쓰레기 종류를 구분해 분리 배출하고 양을 실시간으로 기록했다. 수거된 쓰레기는 해양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데이터로 활용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은 연간 3회 이상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에도 국제 연안정화의 날(9월17일)과 연계한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할 계획이다.

◆풀무원,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서 ‘식물성 지구식단’ 선보인다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이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 F&B 부스에서 ‘식물성 지구식단’ 대표 제품을 선보인다. 부스는 노티드, 다운타우너 등 외식 브랜드를 운영하는 GFFG와 협업해 운영된다. ‘2023 위버스콘 페스티벌(Weverse Con Festival)’은 글로벌 팬덤 플랫폼 위버스의 뮤직&팬 라이프 페스티벌로 오는 10일과 11일 이틀간 올림픽공원 KSPO 돔과 88잔디마당에서 열린다. 풀무원은 식물성 지구식단 브랜드를 잠재 고객에게 알리고 제품 경험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풀무원 식물성 지구식단은 GFFG 퓨전 한식 브랜드 ‘호족반’과 함께 식물성 메뉴를 선보여 현장 관람객을 유인할 계획이다. 식물성 지구식단 간편식 3종 ‘라이트 브리또’, ‘솥솥주먹밥’, ‘한식교자’에 호족반 특제 소스를 가미한 ‘청담동 불고기브리또’, ‘청담동 김주먹밥’, ‘청담동 두부김치만두’ 등 식물성 메뉴 3종으로 선보인다. 페스티벌을 즐기며 간단하면서도 든든한 식사 대용 혹은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메뉴로 준비했다.

◆남양유업,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개최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네이버 브랜드스토어에서 특가와 빠른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네이버 도착보장 메가세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9일 하루 동안 진행되며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아몬드데이 등 남양유업 제품을 대상으로 최대 53%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네이버의 빠른 배송 서비스 ‘도착보장’을 통해 신속 정확한 상품 전달을 약속한다.

이와 함께 같은 날 오후 8시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 소비자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행사 품목을 소개하고 방송 중 구매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17차(茶) 효소’를 증정한다. 또 분유 포토리뷰를 작성하거나 우수 리뷰어에 선정된 구매자를 대상으로 네이버페이 포인트 등 추가 리워드를 지급할 예정이다.

◆아워홈, 서울정신요양원 노후 식당 전면 리모델링 진행

8일 경기도 양주시 서울정신요양원 식당 리모델링 후원 전달식 기념사진. 백윤미 서울정신요양원장(왼쪽)과 한웅철 아워홈 담당(오른쪽). 사진=아워홈.이미지 확대보기
8일 경기도 양주시 서울정신요양원 식당 리모델링 후원 전달식 기념사진. 백윤미 서울정신요양원장(왼쪽)과 한웅철 아워홈 담당(오른쪽). 사진=아워홈.
아워홈이 경기 양주시 서울정신요양원의 안전한 식음 환경 조성을 위해 식당 리모델링 지원에 나섰다. 아워홈은 식당 위생 수준 향상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과 쾌적한 생활 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이번 활동을 전개했다. 소속 생활인 이용 빈도가 높은 식당의 벽면과 바닥 타일 도색, 실내 인테리어, 노후 테이블 교체 등 노후된 식당 시설을 전면 리모델링했다.

아워홈과 서울정신요양원은 성공적인 리모델링 공사 마무리를 기념해 식당 리모델링 후원 전달식을 열었다. 이날 후원 전달식과 함께 아워홈은 바질바게트 토마토 브루스게타, 크래커 카나페 등으로 구성된 특식을 제공했으며 생활인들을 위해 트로트, 마술 공연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롯데칠성음료, ‘칸타타 블랙플러스’ 출시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그린커피빈을 주정 추출해 담은 ‘칸타타 블랙플러스’를 출시한다. 일반적으로 볼 수 있는 원두 색상은 갈색이지만 갓 수확해 로스팅하지 않은 생두는 녹색이다. 녹색을 띤 그린커피빈은 ‘클로로겐산’이 풍부하다. 이번 신제품은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 206.25mg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식품이다. 패키지는 주원료를 상징하는 녹색과 블랙커피를 표현한 검은색을 활용해 제작됐으며 기능성 표시 문구를 전면에 표기해 소비자가 제품 성분과 특성을 알아보기 쉽게 했다. 275mL 용량 캔으로 출시해 휴대성도 높였다.

◆농심켈로그,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모델에 이제훈 발탁

사진=농심켈로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농심켈로그.
농심켈로그가 신제품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 모델로 배우 ‘이제훈’을 발탁하고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한다. 농심켈로그는 아침 프로틴의 중요성과 신제품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의 건강함을 전달하기 위해 배우 이제훈을 모델로 선정했다. 켈로그는 이제훈과 함께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의 장점을 알리고 켈로그 프로틴의 건강한 가치를 전달할 예정이다.

농심켈로그는 이제훈과 함께한 TV 광고 영상도 공개한다. 광고는 ‘딜라이트하게 채우는 아침 프로틴’이라는 콘셉트로 아침을 깨우는 이제훈의 모습을 담았다. ‘다크 초코 프로틴 딜라이트’로 아침 프로틴을 채우며 활기차게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을 통해 맛과 영양을 갖춘 제품 특장점을 표현했다. 아울러 광고 촬영 현장 분위기가 담긴 비하인드 컷도 함께 공개했다.

◆하림, 국내산 닭다리살로 만든 ‘양념치킨’ ‘통살 유린기’ 출시

사진=하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림.
하림이 국내산 닭다리살을 사용한 ‘양념치킨’과 ‘통살 유린기’를 출시했다. ‘하림 양념치킨’은 국내산 닭다리 순살에 튀김옷을 얇게 입힌 제품이다. 닭다리살에 알맞게 밑간이 돼 있어 튀긴 후 양념 없이도 먹을 수 있다. 동봉된 달짝지근한 양념소스에 버무리면 간편하게 양념치킨으로 만들 수 있고 팬에 튀긴 닭다리살과 양념소스, 청양고추나 견과류를 넣고 살짝 볶으면 순살 닭강정으로도 즐길 수 있다.

‘하림 통살 유린기’는 닭다리 순살 튀김에 새콤달콤한 간장 소스를 더해 중식 별미를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만든 제품이다. 튀김옷에 찹쌀가루와 감자전분을 넣어 바삭하면서도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기호에 맞게 고추, 양파, 양상추 등 야채를 곁들여 소스를 끼얹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에어프라이어로는 200℃에서 약 13분 조리하고 냄비로는 170~180℃에서 약 5분간 튀기면 돼 조리법도 간편하다.

◆동아오츠카, 유튜버 상해기와 함께 푸른나무재단에 기부

유튜버 상해기와 동아오츠카 임직원, 푸른나무재단 임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해기(가운데), 최석암 동아오츠카 영업본부장 전무(좌측에서 네번째), 박길성 푸른나무재단 이사장(우측에서 네번째). 사진=동아오츠카.이미지 확대보기
유튜버 상해기와 동아오츠카 임직원, 푸른나무재단 임직원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상해기(가운데), 최석암 동아오츠카 영업본부장 전무(좌측에서 네번째), 박길성 푸른나무재단 이사장(우측에서 네번째). 사진=동아오츠카.
동아오츠카가 100만 유튜버 ‘상해기’와 ‘나랑드사이다제로’의 협업을 통해 판매한 수익 전액과 나랑드사이다제로 200박스를 푸른나무재단에 기부했다. 동아오츠카와 상해기가 손잡고 진행한 이번 프로모션은 나랑드사이다제로 1.25L 페트병 1박스(12입) 기준으로 5월23~28일, 5월29일~6월4일, 6월5일~12월31일 등 3번에 나누어 진행한다. 나랑드사이다제로 345ml 1박스(24입)는 5월23일부터 12월31일까지 판매한다. 2박스 이상 구매한 2000명을 선정해 페이퍼타올 대체품으로 사용할 수 있는 나랑드사이다 손수건을 선물할 예정이다.

구독자 100만명을 보유한 인플루언서 ‘상해기’는 유튜브에서 먹방을 주요 콘텐츠로 활동하는 크리에이터다. 이번 기부에 대한 아이디어는 상해기가 직접 기획한 것으로 알려졌다. 푸른나무재단(청소년폭력예방재단)은 1995년 6월 학교폭력으로 세상을 떠난 故김대현 군의 아버지가 설립한 재단으로 이번 기부를 통해 전달된 물품은 푸른나무재단에서 운영중인 13개 청소년시설에 배송해 청소년들의 급·간식으로 제공할 계획이다.

◆오뚜기, 위글위글과 협업해 병쨈 5종에 아트웍 적용

사진=오뚜기.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오뚜기.
오뚜기가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 협업해 병쨈(5종)에 아트웍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했다. 협업 제품은 오는 8월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할 예정이다. 이번 오뚜기X위글위글 협업 키워드는 ‘베리 베리 해피니스(Berry Berry Happiness): 달콤한 쨈을 통한 일상 속 행복'이다. 오뚜기는 이번 협업으로 전통 있는 이미지를 유지하면서도 신선한 제품 이미지를 더해 구매 매력도를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콜라보 디자인을 적용한 오뚜기 병쨈은 총 5종(딸기, 블루베리, 포도, 후르츠, 사과 등)이다. 위글위글 시그니처 아트웍인 ‘스마일 위 러브(Smile We Love)’의 상큼한 옐로우 컬러와 웃고 있는 꽃 디자인을 활용해 트렌디한 패키지로 SNS 인증 욕구를 공략하고 소비자 마음을 사로잡는 시너지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