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外

김성준 기자

기사입력 : 2023-03-29 15:12

◆대상㈜,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 개최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시민들이 나무 묘목을 받아가고 있다. 사진=대상㈜.이미지 확대보기
29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진행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에서 시민들이 나무 묘목을 받아가고 있다. 사진=대상㈜.
대상㈜ 청정원이 서울 청계광장에서 ‘2023 청정원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를 진행한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희망의 나무 나누기’ 행사는 ‘나무와 숲이 가득한 청정지구 만들기’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자 대상㈜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이 매년 식목일을 앞두고 함께 진행하는 행사다. 다양한 나무묘목과 공기정화식물 나눔으로 미세먼지 문제를 개선하고 공기를 정화하고자 하는 바람을 담았다.

이번 행사에선 탄소 흡수에 탁월한 소나무, 잣나무, 두릅나무, 산수유나무, 매실나무, 앵두나무 등 6종의 묘목과 공기정화식물 화분 10종을 시민에게 2종씩 총 4000본을 무료로 제공한다. 올해는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과 청정원 주부 봉사단이 함께 진행한 ‘친환경 실천 선언’으로 고객과 친환경 캠페인을 펼쳐나간다는 의지를 다졌다. 이밖에 ‘환경 퀴즈 룰렛 이벤트’, ‘SNS 공유 이벤트’, 한국산림복지진흥원에서 준비한 ‘나만의 茶 만들기’ 등 시민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됐다.

◆풀무원, 협력기업과 ‘원더풀 협의회’ 발족...동반성장·상생협력 다짐


28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에서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사진 첫번째줄 왼쪽 세번째)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사진 첫번째줄 왼쪽 네번째), 우수 협력기업 12개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28일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진행된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에서 김진홍 풀무원식품 대표(사진 첫번째줄 왼쪽 세번째)가 오영교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사진 첫번째줄 왼쪽 네번째), 우수 협력기업 12개사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식품은 대전 롯데시티호텔에서 ‘원더풀 협의회’ 발족식을 진행했다. 풀무원은 기술력과 품질 및 원가관리 등 자체적인 평가 기준에 따라 협력기업 상위 12개사를 ‘원더풀 협의회’ 회원사로 선정한다. 우수 협력기업과 직접 양방향 소통하며 상호 이해 증진에 기반한 파트너십을 강화해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을 추진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풀무원은 분기별로 원더풀 협의회를 꾸준히 진행해 △사업 계획 및 방향성 공유 △풀무원과 협력기업 간 소통·교류를 통한 발전 방향 모색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선·개발 등의 상생협력 활동을 이어간다. 이를 통해 신상품 개발 아이디어 발굴과 ESG 경영을 위한 협업 강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일동후디스, 남성 활력을 위한 ‘블랙맥스 마카제왕’출시


사진=일동후디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일동후디스.
일동후디스가 식약처 기능성을 인정받은 ‘블랙맥스 마카제왕’을 출시한다. 안데스산맥에서 자라는 페루산 마카 중 약 3%만 생산되는 블랙마카를 담은 남성 맞춤 건강기능식품이다. 주원료인 ‘블랙마카 마카젤라틴화분말’은 정자운동성 개선 및 정자 수 증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마카 개별인정형 원료다. 국내 최초로 식약처 기능성과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블랙맥스 마카제왕’은 하루 한 포로 블랙마카 일일 섭취 최대량인 5000mg을 충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간편한 스틱 형태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비타민 7종과 미네랄 2종 등 10가지 기능성 성분을 배합했으며 홍삼, 흑마늘, 호로파종자, 산수유, 비수리, 오자 등 10가지 부원료를 첨가해 남성 맞춤 설계로 완성했다.

◆코카-콜라사, 상큼한 과즙에 칼슘 함유한 ‘미닛메이드 쿠우’ 출시


사진=코카-콜라.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코카-콜라.
코카-콜라사 미닛메이드가 신제품 ‘미닛메이드 쿠우’ 2종을 출시한다. 과즙에 칼슘을 함유한 것이 특징으로 ‘쿠우 오렌지’와 ‘쿠우 사과’ 2종으로 출시된다. 오렌지맛과 사과맛을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 한 손에 들어오는 크기의 195㎖ 소용량 패키지로 선보여 취식 편의성을 높였다.

제품 패키지 상단엔 오랜 시간 소비자에게 사랑받은 ‘쿠우’ 캐릭터를 담아 눈길을 끈다. 2001년 국내에 처음 선보인 ‘쿠우’ 캐릭터는 ‘쿠우송’으로 대중적인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코카-콜라는 ‘쿠우’ 캐릭터를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간다. ‘쿠우송’에 대한 추억을 담은 광고 외에도 신제품 출시를 기념한 굿즈 이벤트 등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를 전개한다.

◆hy, 당함량 79% 줄인 저당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 출시


사진=hy.이미지 확대보기
사진=hy.
hy가 저당(低糖)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를 출시한다. hy는 균형영양식 '케어온 당케어'에 이어 저당 음료로 관련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신제품은 당뇨관리 플랫폼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협업해 개발했다. 자사 일반제품 대비 당함량을 79% 줄인 저당 제품이다. 100ml 기준 당함량은 1.5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 표시기준을 충족했다.

‘케어온 당밸런스’는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이다. 대체당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1만1200mg 함유했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원활한 배변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다. 여기에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를 포함한 유산균 100억 CFU가 들어있다. 제품은 280ml 중용량으로 식단관리와 당 섭취 조절이 필요한 경우 나눠 마실 수 있다.

◆바나나맛우유가 식물성 음료로… 빙그레, ‘식물성 바유’ 출시


사진=빙그레.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빙그레.
빙그레가 식물성 음료 ‘식물성 바유’를 출시한다. 빙그레 대표 브랜드 바나나맛우유의 식물성 음료 버전으로 아몬드와 소이를 베이스로 사용해 한국비건인증원의 인증을 받은 비건 음료다. 비건을 지향하거나 유제품 섭취 시 속이 불편한 사람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빙그레는 최근 대체우유 시장 성장에 주목해 이번 신제품을 기획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국내 대체우유 시장이 2025년까지 668억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한 바 있다. 바나나맛우유 출시 당시 우유에 익숙하지 않은 한국인을 위해 바나나 맛을 구현한 것처럼, 아직 비건 음료가 익숙하지 않은 사람도 즐길 수 있도록 제품을 개발했다.

◆남양유업, 제29회 대리점 상생회의 개최…동반성장 협력 강화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9회 대리점 상생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양유업.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8일 서울 강남구 남양유업 본사 대회의실에서 개최된 ‘제29회 대리점 상생회의’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남양유업.
남양유업이 ‘제29회 대리점 상생회의’를 개최했다. 경영진과 대리점 관계자가 한자리에 모여 동반성장에 필요한 다양한 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이다. ESG 활동의 일환으로 2013년부터 11년째 이어지고 있다.

김승언 남양유업 경영지배인 등 회사 측 관계자 7명과 대리점주 대표자 9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회의는 지난해 동의의결 이행결과를 점검하고 영업 경쟁력 개선을 위해 추진 중인 활동들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현재 어려운 시장상황을 극복하기 위한 현안에 대해서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사회공헌활동 실시


지난 2월25일 부천시 대장동에서 진행한 취약계층 겨울나기 봉사활동에서 연탄을 나르고 있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 사진=롯데제과.이미지 확대보기
지난 2월25일 부천시 대장동에서 진행한 취약계층 겨울나기 봉사활동에서 연탄을 나르고 있는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들. 사진=롯데제과.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이 부천, 청주 등에서 릴레이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샤롯데봉사단은 본사가 속한 서울뿐만 아니라 다양한 지역에서 취약계층에 온정을 나누는 등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롯데제과 샤롯데봉사단 함행복은 지난 2월25일 취약계층 겨울나기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임직원 및 임직원 가족 등 40여명이 참여해 부천시 대장동 취약계층 가정에 연탄 1000장을 배달했다. 롯데제과 청주공장 샤롯데봉사단은 3월25일 공장 인근 문절천에 방문하여 하천 정비를 진행했다. 10여명의 임직원이 지난 2월에 이어 하천 주변 쓰레기를 청소했다.

◆롯데칠성음료,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품평회 진행


사진=롯데칠성음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칠성음료.
롯데칠성음료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 광장 팝업 스토어에서 소비자가 직접 신제품 기획에 참여하는 ‘모두의 시그니처 시즌 2’ 음료 품평회를 개최한다. 모두의 시그니처는 전국에 숨어있는 카페의 시그니처 음료를 알리기 위해 기획된 공유가치창출(CSV) 캠페인이다. 사전 심사로 선정된 개인 카페 여섯 곳의 탄산음료 3종과 커피 3종을 출품작으로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내가 원하는 음료, 내 손으로 출시하자’라는 콘셉트로 소비자 투표를 통해 최우수작을 선정하고 RTD 제품으로 출시할 계획이다. 최우수작은 품평회와 온라인 투표 결과를 합산해 선정된다. 품평회는 실제 카페의 특징을 살린 공간과 다양한 포토존을 마련해 소비자가 카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꾸며진다. 또한 다양한 시그니처 음료를 판매하는 행사도 준비돼 각 카페의 대표 메뉴를 한곳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아이리쉬 위스키 제임슨, 캠핑축제 ‘고아웃 캠프’ 메인스폰서 참가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페르노리카 코리아.
아이리쉬 위스키 브랜드 ‘제임슨(JAMESON)’이 캠핑축제 고아웃캠프의 메인스폰서로 참여한다. 올해 15회를 맞는 고아웃캠프는 캠핑을 테마로 국내외 패션&기어 및 라이프스타일 브랜드가 참여하는 캠핑 페스티벌이다. 오는 3월31일부터 4월2일까지 3일간 구미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 참가는 제임스의 캠페인 ‘너의 세상을 넓혀봐(Widen the circle)’을 알리기 위한 프로젝트다. 브랜드가 추구하는 편안하고 즐거운 칠링 분위기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현장 행사 및 관련 이벤트는 19세 이상의 법적 음주허용 소비자만 참여 가능하다. 아티스트 공연, 제임슨 하이볼 익스피리언스, 칵테일 클래스, 제임슨 고아웃 애프터 파티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선보인다. 대형 캠프파이어 존과 책임음주 수칙을 알리는 행사도 진행된다.

◆풀무원푸드머스,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 MOU


28일 경북 울진군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대강당에서 열린 풀무원푸드머스와 (주)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지역농산물 판로개척 위한 MOU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이미지 확대보기
28일 경북 울진군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대강당에서 열린 풀무원푸드머스와 (주)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 지역농산물 판로개척 위한 MOU에서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풀무원.
풀무원 푸드머스는 ㈜울진유통농업회사법인과 지역농산물 판로 개척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양측은 지역농산물에 대한 판로 및 개척, 업무상 상호 공동이익의 증진을 도모하는 데 뜻을 모아 이번 협약을 추진했다.

협약에 따라 양사는 △지역농산물에 대한 판로 개척 및 유통 △인적 자원 교류 및 영유아의 안전한 급식을 위한 정보 교류 △올바른 식생활 확립, 건강 부문 증진 활성화를 위해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사업 공동기획 및 추진 △기타 상호 발전과 우호 증진에 필요한 사항에 대한 협력 등을 이행한다.

◆bhc그룹 '슈퍼두퍼', 홍대에 2호점 오픈 예정...시장 확대 나선다


사진=bhc그룹.이미지 확대보기
사진=bhc그룹.
수제버거 ‘슈퍼두퍼’가 서울 홍대에 2호점을 선보이며 본격적인 매장 확대에 나선다. 홍대 거리는 2030세대 커플이 많이 찾는 곳 중 하나로 외국 관광객도 많이 방문하는 등 슈퍼두퍼의 주요 타깃층과 잘 맞아떨어진 장소다. 모던한 인테리어 콘셉트로 고객이 샌프란시스코 현지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조성된다.

슈퍼두퍼는 샌프란시스코를 대표하는 수제버거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강남점’을 오픈하면서 국내에 최초로 선보였다. 트렌디한 버거 맛과 다이닝 레스토랑 공간이 주는 매력으로 강남권 신 명소로 급부상했다. 슈퍼두퍼는 홍대점을 버거와 다이닝이 접목돼 슬로우 푸드의 가치를 담아낸 문화공간으로 운영해 나갈 예정이다.

◆CJ푸드빌 뚜레쥬르, ‘캐치! 티니핑’과 함께 아이들 응원 나선다


사진=CJ푸드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CJ푸드빌.
뚜레쥬르가 ‘캐치! 티니핑’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고객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뚜레쥬르 공식앱에서 오는 4월9일까지 응모할 수 있다. 아이들을 응원하는 다양한 사연을 적어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사연 속 주인공에게는 ‘캐치! 티니핑’ 메인 캐릭터 하츄핑이 깜짝 방문해 케이크, 미니샌드 등 간식을 전달할 예정이다.

뚜레쥬르가 이번에 출시한 ‘알쏭달쏭 하츄핑’ 케이크는 초코시트에 초코크림과 초코크런치를 샌드하고 딸기우유맛 크림을 얹은 제품이다. 케이크 위에 ‘플로라 하츄핑’ 피규어를 올려 눈길을 끈다. 빵에 크림을 더한 ‘퐁당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스트로베리’와 ‘꾸래핑이 좋아하는 미니샌드 연유’, 딸기맛 풍미의 ‘캐치! 티니핑 촉촉 딸기 치즈 케이크’도 만나볼 수 있다.

◆피자헛, 29일 단 하루 ‘SKT T day’ 프로모션 진행


사진=피자헛.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피자헛.
한국피자헛이 SKT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29일 하루동안 최대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누릴 수 있는 ‘SKT T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KT 멤버십 회원이라면 누구나 피자헛 프리미엄 피자 전 사이즈 방문 포장 구매 시 50% 할인 또는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T 멤버십 앱의 T day 이벤트 페이지에서 피자헛 매직 바코드를 발급받으면 참여할 수 있다.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에서 원하는 프리미엄 피자 메뉴를 선택 후 결제창에 매직 바코드 번호를 입력하면 혜택이 적용된다. 프로모션은 피자헛 홈페이지와 앱에서 온라인 방문포장 주문 시 이용할 수 있다.

◆도미노피자, 30일 단 하루 ‘SKT 0 day’ 진행


사진=도미노피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도미노피자.
도미노피자가 30일 SK 텔레콤 MZ 고객을 대상으로 배달, 포장 50% 할인쿠폰을 지급하는 ‘SKT 0 day’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30일 하루동안 SK텔레콤 고객(만 13세 이상 34세 이하의VIP·Gold·Silver 등급)을 대상으로 온라인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번 할인 쿠폰은 T 멤버십 앱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도미노피자 웹 또는 앱에서 발급일로부터 5일간 사용할 수 있다. 배달은 3만원 이상 4만5000원 이하, 포장은 2만5000원 이상4만5000원 이하 구매 시 할인 적용이 가능하며 다른 할인과 중복 적용은 불가능하다.

◆SPC 배스킨라빈스, 자립준비청년 지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 출범


사진=SPC 배스킨라빈스.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PC 배스킨라빈스.
SPC 배스킨라빈스가 자립준비청년의 성공적인 홀로서기와 꿈을 응원하는 ‘핑크드림’ 캠페인을 정식 출범한다.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과 함께하며 배스킨라빈스 ‘31데이’ 행사와 연계해 자립준비청년 총 31명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캠페인이다. 브랜드 대표 행사인 ‘31데이’에 소비자와 함께 사회적 가치를 담는다는 취지로 만들어졌다.

배스킨라빈스는 매월 ‘패밀리’에서 ‘하프갤론’으로 사이즈 업그레이드 혜택이 적용되는 ‘31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작년 12월부터는 행사 수익금의 3.1%를 기부금으로 적립해왔으며 누적된 금액은 상·하반기에 걸쳐 자립준비청년의 생계를 지원하는 데 활용될 예정이다. 하반기 중 희망자를 대상으로 직업 역량을 강화해줄 마케팅 멘토링과 일자리를 제공한다. 이화의료원과 협력해 종합건강검진 및 심리상담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김성준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sjkim91@g-enews.com
혼다 신형 CR-V와 파일럿, 캠핑에 어울리는 차는?
운전 베터랑 아나운서들의 리뷰 대결 골프 GTI vs. TDI 승자는?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맨위로 스크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