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글로벌이코노믹 로고 검색
검색버튼

[유통산책] 야놀자,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外

최양수 기자

기사입력 : 2023-03-20 13:40

◆야놀자,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 선정


사진=야놀자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야놀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가 ‘2023 아시아·태평양 지역 고성장 기업’에 선정됐다. 세계적인 경제지 파이낸셜타임즈(Financial Times)와 글로벌 리서치 전문기관 스태티스타(Statista)는 매년 아시아·태평양 지역 13개 국가에 본사를 둔 기업들을 조사해 높은 성장세를 보인 상위 500개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야놀자는 조사기간 중 매출 성장률 209%, 연평균 성장률 45.7%을 기록해 이름을 올렸다. 야놀자는 플랫폼 사업의 슈퍼앱 전략 강화와 클라우드 솔루션 사업의 글로벌 확대로 팬데믹 상황에서도 유의미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2020년에는 흑자 전환을 달성하고, 2021년에 영업이익 또한 2020년 대비 392% 증가하는 등 성장성과 수익성을 동시에 확보해왔다.

◆시그니엘 서울 스테이, 야닉 알레노 갈라 디너


사진=롯데호텔이미지 확대보기
사진=롯데호텔
시그니엘 서울의 모던 프렌치 레스토랑 스테이(STAY)는 오는 22일, 미쉐린 3스타 셰프 야닉 알레노(Yannick Alléno) 초청 갈라 디너를 개최한다. 이번 갈라 디너는 ‘프렌치와 K-Food의 만남’을 콘셉트로 더덕, 우엉 등 한국의 봄철 식재료와 프렌치 쿠킹 테크닉이 조화를 이룬 파인 다이닝을 보여줄 예정이다. 총 7코스로 선보일 갈라 디너 코스는 애피타이저부터 마지막 디저트까지 스테이만의 독창성이 담긴 감각적인 요리를 만날 수 있다.

◆새 학기, 혼수·이사 준비는 쿠팡에서…최대 ‘반값’ 할인


사진=쿠팡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쿠팡
쿠팡은 국내외 인기 디지털·가전 브랜드 120여 개가 참여하는 연중 최대 규모의 할인 행사를 26일까지 진행한다. 노트북, 헤드폰부터 TV, 전기압력밥솥까지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받는 브랜드 상품 1만8000여 개가 총출동하며 일부 상품은 반값 수준(최대 48%)에 판매한다.

삼성전자, LG전자, 보스, 소니, 쿠첸, 바디프렌드 등 120개 이상의 인기 브랜드가 대거 참여하는 이번 ‘디지털&가전 SALE’ 행사는 1년 중 가장 큰 행사로 손꼽힌다. 이번 행사에는 새 학기와 결혼·이사 시즌이 시작되는 봄을 맞아 최근 쿠팡 소비자들로부터 가장 사랑을 많이 받는 제품들을 선보인다.

◆그랜드 조선 부산, 봄 아트 호캉스 ‘Invitation From the Artist’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이미지 확대보기
사진=조선호텔앤리조트
조선호텔앤리조트의 독자 브랜드 호텔 ‘그랜드 조선 부산(Grand Josun Busan)’이 봄을 맞이해 아트 호캉스를 제안한다. 그랜드 조선 부산은 가나 아트 부산과 협업해 ‘도도새 작가’로 알려진 김선우 작가의 작품과 함께하는 아트 호캉스 ‘Inviation From the Artist’ 패키지를 4월 9일까지 선보인다.

2023년 첫 아트 호캉스 상품 ‘‘Invitation From the Artist’ 패키지는 해운대 바다와 도시 전경이 아름답게 펼쳐지는 객실에서 1박과 호텔 4층에 위치한 가나 아트 전시의 스페셜 도슨트 투어 구성으로 봄캉스와 예술 작품을 감상하는 즐거움을 더했다.

스페셜 도슨트 투어는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오전 11시부터 약 40분간 1회 진행되며 도도새를 통한 현대인의 꿈과 자유에 대한 작가의 세계관을 전문 큐레이터의 설명을 통해 접할 수 있다. 또 패키지 런칭 기념으로 선착순 50객실에 한해 김선우 작가의 친필 싸인이 담긴 도록과 전시의 여운을 느낄 수 있는 엽서를 선사한다.

◆하나투어, ’日 도야마 직항’ 전세기 상품


사진=하나투어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하나투어
하나투어가 일본의 알프스로 불리는 알펜루트의 거대한 설벽 개통 기간에 맞춰 ‘도야마 직항 전세기’를 이용하는 여행 상품을 한정 판매한다. 일본의 북 알프스 다테야마를 관통하는 아시아 최대 산악코스인 다테야마-구로베 알펜루트의 가장 큰 볼거리는 4월부터 6월 중순까지 연중 단 두 달만 개통되는 거대 설벽 ‘눈의 대계곡’이다.

겨우내 쌓인 눈을 치우지 않고 도로 양쪽으로 20m에 이르는 거대한 설벽을 만들어 매년 ‘눈의 대계곡’ 페스티벌을 개최하고 있다. 하나투어는 ‘눈의 대계곡’ 페스티벌 기간에 맞춰 가장 가까운 직항 노선인 도야마 전세기를 티웨이 항공과 함께 4월, 5월 운영한다. 이번 전세기 항공편을 이용하는 알펜루트 여행 상품도 선보인다.

◆홈앤쇼핑, 프리미엄 남미여행 통했다…65분만에 600억 판매


사진=홈앤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은 지난 19일 방송한 ‘남미 4국 비즈니스 여행상품’ 방송이 약 600억 원의 매출을 기록, 고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코로나19 이후 홈쇼핑에서 처음으로 선보인 점과 1인 1800만 원대의 프리미엄 상품이라는 점이 주요했다는 평가다.

홈앤쇼핑에 따르면 해당 방송은 65분동안 총 3182명(인원수 기준)이 상담 신청을 하였는데, 이는 약 600억 원 상당액의 주문에 해당하며 코로나19 이후 방송한 해외여행 상품 중 최고 판매액이다. 롯데관광개발과 공동 기획한 이번 상품은 남미 4개국을 비즈니스 클래스 탑승과 함께 16일 동안 편안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점과 숙소, 관광지 등의 구성을 최신 여행 트랜드로 고려한 점이 특징이다.

◆채식 커뮤니티 앱 ‘채크인’,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활동 성료


사진=KT알파이미지 확대보기
사진=KT알파
KT알파가 운영하는 채식 커뮤니티 앱 ‘채크인’이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 수료식을 성료했다. 채크인은 위치 기반 채식 커뮤니티 서비스로, 챌린지·모임 기능을 통해 함께 채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채식 전문 버티컬 플랫폼이다. 채크인은 취향 기반 소셜링 서비스 ‘연고링’과 함께 지난 2월24일부터 3월17일까지 4주간 건강과 친환경, 동물 보호 등에 관심 있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채식 서포터즈를 운영했다.

대학생 채식 서포터즈는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총 15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됐으며 지난 4주간 △채식 레스토랑 탐방, △채식 상품 추천 챌린지, △비건 쿠킹 클래스 참가 등 다채로운 활동을 통해 채식을 경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SK스토아, 산지 모바일 라방 시즌2 ‘산지정보통’ 론칭


사진=SK스토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SK스토아
SK스토아는 제철 먹거리의 산지에서 직접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산지정보통’을 론칭한다. 지난해 ‘산지로감’에 이어 선보이는 시즌2 방송으로 계절 별 제철 먹거리의 유명 산지를 찾아 현장에서 직접 방송을 진행하고 상품을 소개한다.

시즌1인 ‘산지로감’보다 제철 먹거리를 대폭 확대 편성해 고객에게 시즌 인기 상품을 더 싱싱하고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방송 특성 상 고객이 궁금한 점을 실시간으로 문의할 수 있고 상품의 신선도를 직접 보여주기 때문에 찾는 고객이 더 많을 것으로 전망한다.

‘산지정보통’ 첫 방송은 오는 21일 오후 5시에 진행된다. 판매 상품으로는 단 맛을 극대화해 최근 인기가 높아지고 있는 ‘스테비아 방울 토마토’를 선보인다. SK스토아는 이 상품을 모바일 라방 특가로 판매한다. 또 방송 중 경품 이벤트를 진행하며 당첨 고객에게는 스테비아 방울 토망고를 추가 증정할 뿐만 아니라 토마토 음료, 토마토 접시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한다.

◆공영라방,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판로 확대 위한 ‘특화 프로그램’


사진=공영홈쇼핑이미지 확대보기
사진=공영홈쇼핑
공영홈쇼핑 라이브 커머스 ‘공영라방’이 우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판로 지원과 매출 확대를 위해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공영라방은 20일부터 유망 중소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공영라방 특화 프로그램’을 론칭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매일 11시(22일 수요일, 11시, 15시 2회) 방송된다. 각 지역의 신선한 제철 수산물을 소개하는 ‘피쉬(FISH)방’,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소개하는 뷰티 큐레이션 ‘뷰티원’, 대한민국 유망 중소기업 제품을 소개하는 ‘상생정보통’ 등 다양한 상품과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한진, ‘디지털 이지오더’로 소상공인 온라인 진출 지원


사진=한진이미지 확대보기
사진=한진
한진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매지원 플랫폼 앱인 ‘디지털 이지오더’ 통해 지역 소상공인의 온라인 진출 지원에 앞장서고 있다. 2021년 12월 출시한 디지털 이지오더를 통해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의 비대면 판로 개척 지원에 나서고 있다.

디지털 이지오더는 상품 등록부터 주문, 결제, 배송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디지털 앱 플랫폼으로 소상공인의 수기 관리의 번거로움을 없애고 디지털 업무 편의성을 제공하며 가입비, 주문 수수료, 광고비를 없애 판매자의 부담을 덜어줬고 고객관리 외 홍보, 마케팅 등 더 수월하게 매장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한진은 현재 디지털 이지오더 서비스 이용에 필요한 회원 가입, PG 서비스 신청, QR코드 생성, 배송/환불/상품 관리 등의 기능을 소상공인이 이해하기 쉽도록 셀러 교육 영상도 제작했으며 향후 디지털 이지오더에 등록한 셀러를 지역별로 DB화해 전국의 맛집 위치와 다양한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소상공인의 판로 확대와 고객에게 다양한 지역의 고품질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최양수 글로벌이코노믹 기자 pluswater@g-enews.com
아우디에서 가장 빠른 전기차 RS e-트론 GT
아우디 e-tron GT vs. 아이오닉 5 N 비교할 수 있을까?
이번엔 더 무서운 차 끌고 나왔다! 벤츠 E 300 4MATIC AMG Line
국내 1, 2위 다투는 수입차, 벤츠 E와 BMW 5 전격 비교
숨은 진주 같은 차, 링컨 노틸러스 ... "여긴 자동차 극장인가?"
가장 현실적인 드림카, 벤츠 디 올-뉴 CLE 450 4MATIC
파격 변신한 8세대 BMW 5시리즈...520i M sport package, "엔트리 같지 않다"
모든 걸 다 가진 차 왜건..."볼보 V90 CC, 너 하나로 만족한다"
맨위로 스크롤